Quantcast

롯데리아, 카카오 챗봇 주문 서비스 오픈…이용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롯데리아에서 ‘챗봇 주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알려 관심이 모이고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친구를 등록하면 손쉽게 주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채팅창에서 주문을 입력하고 매장 검색 후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단 일부 특수매장(공항, 야구장, 고속도로휴게소, 리조트 입점 매장 등)은 사용 제외다. 

본 서비스는 배달이 아닌 매장 방문 주문이다. 

롯데리아 홈페이지
롯데리아 홈페이지

앞서 지난달 26일 카카오는 ‘챗봇 주문’을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챗봇 주문은 메뉴 안내부터 주문, 결제, 스탬프 적립까지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한 번에 이뤄지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주문 가능하고, 음료가 완성되면 알림톡으로 안내 받아 주문, 픽업 과정에서 매장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매장 역시 출근이나 점심 시간처럼 손님이 집중되는 시간에 매장 혼잡도를 줄일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를 통한 원클릭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결제 동선을 간소한 것도 특징이다.

카페 주문시 카톡으로 스탬프를 자동으로 적립해주며, 스탬프가 완성되면 무료 음료 쿠폰으로 교환해준다.

카카오는 사내 카페에 챗봇 주문을 도입한 뒤 스타트업 나우버스킹과 지난해말부터 강남, 판교 등 총 6개 매장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카페의 플러스친구 친구수가 최대 20배 증가했으며, 챗봇 주문 재사용률이 60%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