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짜왕’ 선우용녀, 동안 외모의 비결은 모링가?…“효능이 뭐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TV정보쇼 알짜왕’에 소개된 모링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JTBC ‘TV정보 알짜왕’에서는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은 “모링가에는 비타민 A,E,C를 비롯해서 무려 46가지의 항염,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모링가 잎이 다양한 병원균과 효모에 대해 천연 항생제 기능을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발암물질 투여한 쥐에게 모링가 추출물을 주입했더니 간세포 산화가 억제되고 체내 천연 항산화 효소가 활성화 되어 간의 독성물질 제거 기능이 확인됐다”고 말해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덧붙여 차윤환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을 하는 효과가 있다”며 모링가의 또 다른 효능을 소개했다.

차교수는 “탄수화물 섭취 후 혈액 속에 남아있는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AGE 독소를 만들어 낸다”고 말했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이어 “하지만 모링가에 있는 엽록소가 독소를 흡착해 배출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또 오한진 전문의는 “당뇨병이 있는 실험 쥐를 대상으로 3개월간 모링가 분말을 복용하게 했더니 식사 후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는 “선우용여와 잘 어울리는 모링가의 효능이 있다”고 말해 모두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에 오한진은 “모링가의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막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모링가에는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노화와 질병을 막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특히 항산화의 제왕 셀레늄도 풍부하다”고 말했다.

한편, JTBC ‘TV정보쇼 알짜왕’은 세상에 떠도는 많고 많은 정보 중 엄선된 알짜 정보만을 선별해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