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우상' 한석규, “비겁한 인물 꼭 연기하고 싶었다…구명회가 그런 역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한석규가 자신이 연기한 구명회 역할에 대해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우상’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이수진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우상’은 뺑소니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은 남자,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찾아 나서는 남자, 사고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까지 저마다 맹목적으로 지켜내려 했던 우상을 좇아 폭주하는 이들의 이야기다. 

극중 한석규는 차기 도지사 후보이자 모두의 믿음을 얻고 싶었던 남자 구명회 역을 맡았다. 

한석규/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한석규/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명예와 권력이라는 본인 만의 우상을 쫓아감과 동시에 모두의 우상이 되고 싶었던 구명회는 그동안 한석규가 꼭 도전해보고 싶었던 캐릭터였다고 한다.

이날 현장에서 한석규는 “비겁한 인물을 꼭 연기해보고 싶었다”라며 작품을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에 대해 “구명회는 살아남는다는 목표를 완성하기 위해 전력질주하는 비겁한 인물이다. 구명회는 어떻게 무슨 수로든 살아남는다. 그 목표를 위해 비겁한 쪽으로 폭주하는 인물이다.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그런 작품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 구명회가 그런 역할이었다”라며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렇듯 구명회의 양면적인 얼굴을 담아내는 데 한석규는 최적의 캐스팅이었다. 그가 연기한 구명회는 인자한 웃음 너머에 가늠할 수 없는 속내를 감추고 있는 인물이다. 

우상을 쫓는 인물 구명회, 그가 쫓는 우상이 무엇이라 생각하고 연기적으로 접근했냐는 질문에는 “맡은 인물은 우상이라는 제목에 가장 또렷하게 보일 수 있는 인물이다. 학벌, 지연에서 밀리는 인물이 어떤 이유 때문에 정치인이 됐고 자신의 꿈을 펼치는 와중에 사건에 휘말리는 인물이다. 과연 인물이 어떤 결정을 하느냐 무엇을 포기하느냐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중요한 지점이었을 텐데 이 인물은 영화가 끝날때까지 단 한번도 다른 결정을 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천우희/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한석규/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러면서 “탐욕을 향해 나가는 인물이다. 자신의 목표를 이룬 것처럼 보이겠지만 과연 구명회라는 사람의 우상이라고 한다면 이루어진 것인가라는 의문이 든다. 금방 부서질 수 있는 허상의 모습이다. 그 인물을 통해 관객들은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는 그런 인물이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그 어느 때보다 애정을 갖고 진솔한 연기를 선보였다는 한석규. 그는 관객들이 기대하는 뛰어난 연기력은 물론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모습으로 그의 진면목을 다시 확인케 할 예정이다.

영화 ‘우상’은 3월 20일 개봉. 러닝타임 143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