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름’ 잘못 부른 트럼프… SNS서 풍자 쏟아져 ‘‘팀 쿡’을 ‘팀 애플’로 불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름’ 실수가 SNS에서 화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그가 공식 석상에서 실수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이름을 ‘팀 애플’로 바꿔 부른 것이 알려지자 온라인상에서 각종 풍자가 쏟아졌다고 전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미국 노동정책자문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옆에 앉은 쿡을 향해 “팀 애플, 당신께 정말 감사를 표하고 싶다”며 그의 이름을 잘못 불렀다고 USA투데이는 이날 전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말실수를 두고 ‘#팀애플’(#TimApple)이라는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과 풍자가 쏟아졌다.

‘서플자’라는 이름의 트위터 사용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말실수를 응용해 그에게 ‘대통령 오렌지’라는 새 이름을 붙여줬다.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도 ‘트럼프식 작명법'을 이용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에 ‘마크 페이스북’,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주에 ‘빌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이름을 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름을 바꿔 부르는 실수를 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무기제조사 록히드마틴의 CEO인 메릴린 휴슨을 ‘메릴린 록히드’라고 불렀으며 자신의 참모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을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합쳐 ‘마이크 볼턴’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지난 1월에는 케빈 매카시 하원 공화당 원내대표를 전혀 상관없는 이름인 ‘스티브’로 불렀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명을 바꿔 불러 외교적 결례를 범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2017년 유엔 총회를 찾은 아프리카 국가 지도자들 앞에서 나미비아를 혼동해 ‘남비아’라는 정체불명의 국가 이름을 언급해 논란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