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프유] 방탄소년단(BTS) 정국, 그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노래 ‘Best 4’

  • 국다원 기자
  • 승인 2019.03.07 20: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다원 기자]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사운드클라우드나 유튜브에 커버 곡을 올린다.

그중에서도 커버 곡을 올렸다 하면 온라인 커뮤니티를 뜰썩이게 만드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방탄소년단 정국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데뷔 전부터 커버 곡을 공개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데뷔 후에도 그는 자신의 목소리를 좋아해 주는 팬들을 위해 커버 곡을 올려주고 있다. 또한 정국은 노래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노래들을 선곡. 폭넓은 장르를 소화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5년 말 정국은 토리 켈리의 ‘Paper Hearts’, 애덤 리바인의 ‘Lost Stars’, 저스틴 비버의 ‘Nothing Like Like Us’, 트로이 시반의 ‘Fools’을 커버.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했다. 그의 목소리는 팝과 잘 어우러져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2015 KBS 가요대축제’ 캡처
‘2015 KBS 가요대축제’ 캡처

특히 정국은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를 커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는 2015년 ‘KBS 가요대축제’에서 자이언티와 ‘양화대교’ 듀엣 무대를 선보이며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방탄소년단 SNS 캡처
방탄소년단 SNS 캡처

또한 평소 좋아하는 가수 아이유 ‘이런 엔딩’을 커버한 정국은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어떤 노래 든 자신의 곡인 것 처럼 만드는 정국이 커버해주었으면 하는 노래 4가지를 뽑아봤다.

1. 아이유-이름에게

아이유 / 로엔
아이유 / 로엔

이 곡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 정국이 아이유의 ‘이런엔딩’을 불렀기 때문이다.

아이유 특유의 아련한 목소리와 슬픈 감성이 물씬 묻어나고 있는 앨범 4집에 수록된 ‘이름에게’는 정국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그만의 감성을 잘 녹일 수 있다고 생각해 선택했다.

2. 허각-언제나

네이버
네이버

지난 2015년 정국이 브이앱을 통해 ‘언제나’를 짧게 부른 적이 있었다. 그 때 잠시 였지만 그는 완벽한 노래 실력을 보여줬다. 곡을 부르던 그의 모습이 잔향 처럼 남아 있어 선택했다.

이곡은 허각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고음이 어우려져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다.

3. 써니힐-Goodbye To Romance

써니힐 ‘Goodbye To Romance’ 뮤비 캡처
써니힐 ‘Goodbye To Romance’ 뮤비 캡처

김이나 작사가가 지은 노랫말이 인상적인 ‘Goodbye To Romance’는 가을에 들으면 참 좋은 노래.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곡이다.

감성적인 보이스와 함께 첫사랑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정국에게 어울릴 것 같아 선택했다.

4. 버스커버스커-벚꽃엔딩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뮤비 캡처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뮤비 캡처

‘봄’하면 생각나는 노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벚꽃연금’이라고 부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 ‘벚꽃엔딩’이 있다.

곧 있으면 분홍분홍한 색깔들로 물들게 될 풍경과 함께 정국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커버한 ‘벚꽃엔딩’을 듣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되어 선택.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정국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정국이 다음에는 어떤 곡을 커버해 귀를 사로잡을지 궁금증이 커지면서 언제간 그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노래 4곡을 선택해 봤다.

한편, 정국이 속해 있는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10일 서울광장에서 ‘RUN ARMY in ACTION’을 개최한다. ‘RUN ARMY in ACTION’은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 5기를 대상으로 열리며 서울광장에 모인 아미들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지난 2080일을 함께 추억할며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또한 그들은 5월부터 북미, 남미, 유럽, 일본의 8개 도시에서 10차례 공연하는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 스타디움 투어 일정을 시작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