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서 기묘한 사진 SNS에 널리 퍼져…“원인은 LA서 발생한 기상현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샌타바버라 카운티를 중심으로 5일 밤(현지시간)에 벌어진 기상 현상에 관심이 모인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불과 5분 사이에 1,500회에 가까운 천둥·번개가 치는 이례적 기상 현상이 나타났다.

그로 인해 각종 SNS에는 공포영화에나 나올 법한 기묘한 번개 사진이 잇달아 올라왔다.

6일 LA타임스와 CNN에 따르면 전날 저녁 8시께 샌타바버라 카운티 주변 해안에서 5분 간 1,489회의 천둥·번개가 친 것으로 현지 기상청에 의해 관측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천둥·번개 횟수에 관한 기상관측 기록이 정리돼 있지 않지만, 이런 정도의 빈도는 캘리포니아주에서는 기록적인 수준이라고 기상청 관계자는 말했다.

CNN은 전날 밤 LA 주변 지역에서 총 2,200회 정도 천둥·번개가 친 것으로 기록됐다고 전했다.

샌타바버라 소방당국의 마이크 엘리어슨 대변인은 “번개가 많이 치는 것으로 유명한 플로리다에서나 볼 수 있는 광경이 어젯밤 펼쳐졌다”라고 말했다.

주민들은 휴대전화 등으로 번개 치는 순간을 포착해 트위터·페이스북 등에 실어날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미 국립기상청(NWS) LA지부는 “이런 기상 현상은 캘리포니아 남서부 해안을 따라 형성된 ‘대기의 강’(Atmospheric River) 때문에 일어난 것”이라며 “제트기류가 남하하면서 대기의 강을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기록적인 천둥·번개로 인해 LA국제공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던 일부 항공편이 결항했다.

LA국제공항 터미널 3곳에선 순간적인 정전 사고가 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