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북 김제 식료품점에서 벌어진 기이한 갑질, 직원이 지명수배자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전북 김제의 한 식료품점에서 기이한 갑질 사태가 벌어졌다.

잘못한 직원의 얼굴과 실명을 적은 전단을 인근 아파트에 돌리는가 하면 폭언과 조롱도 서슴지 않았다.

한 매체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 식료품점의 사장은 제품 진열 규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직원들에게 끔찍한 폭언을 했으며 얼차려를 주고 나서 몸이 땀으로 젖지 않으면 휴직 처리한다는 협박까지 했다.

밥 먹는 시간까지 규제했는데 12분 안에 끝내라는 강요가 있었으며 깍두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씹지 말라는 말도 있었다고 한다.

직원들은 사장의 강요에 못 이겨 1~2분 만에 대충 식사를 끝냈다.

회식 장소에서도 갑질은 이어졌다. 갑자기 직원의 상의를 벗어서 노래를 시키는가 하면 낯뜨겁고 불편한 자세를 요구하기도 했다.

피해를 본 직원은 수치심을 느꼈고 회식에 빠지면 15일의 휴직 처분이 내려졌다.

15일의 휴직 처분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한 직원은 벌서는 사진을 찍어서 전송하는 모멸감도 겪어야 했다. 사장은 이 직원의 행동을 고려해 3일의 휴직 처분을 내렸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가장 기이한 갑질은 잘못한 직원의 실명과 얼굴을 전단에 실어서 인근 아파트에 돌린 것이다.

마치 지명수배자처럼 묘사된 이 전단에는 직원들이 하나같이 웃고 있었다. 알고 보니 사장이 갑자기 찾아와 웃으라고 지시한 뒤 사진을 찍어 간 것이었다.

이렇게 뿌려진 전단만 무려 10만여 장이었고 해당 사장은 참신한 홍보 효과를 위해서 장난을 친 것이라는 황당한 해명을 내놨다.

그뿐만 아니라 매장 출입구에도 직원들의 불친절을 목격해서 알려주면 감봉 조치를 하겠다는 내용의 쪽지도 붙여놨다.

일주일 만에 관둔 한 전 직원은 평생 먹을 욕을 다 먹었다고 토로했다.

피해를 본 한 직원은 1년 동안 고민한 끝에 해당 사장을 고소했고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6일 JTBC ‘사건반장’에 출연한 박지훈 변호사는 해당 사장의 폭언과 갑질 행태에 따른 강요죄와 상습폭행도 성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가혹행위도 있었는지 조사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