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효능, 치매 예방·눈 건강·관절염에 효과…‘쉽게 먹는 방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최근 크릴오일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와 함께 과거 ‘닥터 지바고’에 소개된 크릴 오일의 효능과 관련 식단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7년 9월 ‘닥터 지바고’에는 70대 여성의 치매 예방 비결이 공개됐다.

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 출연한 70대 여성 채소를 무칠 때 참기름이나 들기름보다 크릴 오일을 넣어 먹는다고 밝혔다.

크릴 오일은 남극대륙의 남극해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로 오메가-3가 풍부하다.

항상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함유돼 있어 붉은색을 띠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행 개선을 도와 눈 건강, 퇴행성 관절염, 치매 예방에 효능이 있다.

전문가들은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이 없는 남극의 동물들의 건강 비결이 크릴새우의 오메가-3 지방산이 혈관을 보호해줬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먹이사슬로 볼 때 크릴새우는 가장 아래 단계에 위치하기 때문에 중금속의 노출이 적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오일 중 하나기도 하다. 

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크릴 오일은 가열 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무침 요리나 양념장을 만들 때 쓰면 좋다고.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크릴새우 오일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한 하루 권장량은 500~2000g이다.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혈액이 묽어져서 출혈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채널A ‘닥터 지바고’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