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신흥무관학교’ 강하늘, “새로운 호흡 즐겁다…역사에 대한 정보 알아갔으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신흥무관학교’ 강하늘이 재연에 임하는 자세를 전했다. 

지난 5일 광림아트센터BBCH홀에서 ‘신흥무관학교’ 시연회가 개최됐다. 이번 시연회에는 김동연 연출, 박정아 음악감독, 채현원 안무감독, 서정주 무술감독과 배우 지창욱, 고은성, 강하늘, 조권, 김성규, 이진기, 이태은, 홍서영, 임찬민, 신혜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흥무관학교’는 항일 독립 전쟁의 선봉에 섰던 ‘신흥무관학교’를 배경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치열한 삶을 담아낸 작품이다. 

지난해에 이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앙코르 무대를 세운 ‘신흥무관학교’.

관객들이 이번 ‘신흥무관학교’를 통해 어떤 점을 느꼈으면 좋을 지를 묻자 지창욱은 “자연스럽게 느낄 거다. 백년전에 힘들었던 시절에 독립운동하셨던 마음과 살아가고 있는 순수했던 아이들의 마음들이 녹아들어가 있다. 음악과 즐기시다보면 마음들을 하나하나 느낄거라고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이어 고은성 배우에게 첫 무대에 올랐을 때의 느낌을 물었다.그는 “첫공을 하고 나왔을 때 기분은 작품이 잘만든 작품이라는 생각이었다. 모든게 훌륭하다는 생각때문에 너무나 영광이라 생각 중”이라면서 “첫공때 되게 많이 떨어서 기억이 안난다. 막상 공연을 올려보니 가슴이 뭉클해졌다. 우리 나라 역사를 공부한게 고등학교때 이후에 찾아서 공부한게 처음인거같다. 자연스럽게 역사적 지식들이 습득되서 가슴이 꽉 채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하늘에게 재연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묻자 “굉장히 새로운 호흡이 되서 좋은 합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신흥무관학교라는 작품을 저도 고등학교 이후로 역사 공부를 안해본거같다. 이번 작품을 읽기전에 잘 몰랐다. 초연때 기분 좋았던 거는 열사분들의 한과 느낀거도 좋지만 신흥무관학교라는 것을 알라가는게 뜻깊었다.”면서 “새로운 캐릭터들도 많이 생겼으니 신흥 무관학교에 대한 정보를 가져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웃음 지었다.

강하늘 / 쇼노트 제공

자체로도 쾌활한 느낌을 주고 있는 조권. 캐릭터와의 엄청난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그에게 캐릭터의 매력에 대해 물었다. 그는 “초연을 관람할때 느낀건 팔도가 사랑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 외에 팔도가 하는 게 엄청 많았다. 굉장히 큰 도전이었다”며 “조금만 흔들어도 깝권의 이미지가 있어서 고민이 많았다. 그때마다 강하늘 병장이 많이 알려줬다. 무술도 모험이자 도전이었는데 다들 너무 잘 잡아줘서 조권이 표현해내는 팔도를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아직 공연을 보지 못한 이들에게 ‘ㅇ흥무관학교’의 매력 어필을 부탁했다. 이에 김성규는 “굉장히 많은 매력이있다. 우선 훌륭한 연출과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음악, 역동적인 액션, 멋진 배우들의 열연까지 많은 매력이있는 공연이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가슴뜨거워지는 그런 일이 벌어졌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총합56명의 배우들과 함께하는 ‘신흥무관학교’. 이에 이진기(온유)에게 배우들과의 호흡을 물었다. 그는 “뉴캐스트로 참여했는데 불구하고 초연에 하시던 분들이 합을 잘 다져놓으셔서 내가 들어가도 흐트러지지 않고 공연을 만들어가고 있다. 형동생으로 지내고 있는게 좋다.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웃음 지었다.

이태은에게 나팔역을 맡으며 가장 애착이 가는 넘버가 있는지 물었다. “좋은 곡이 많은데 모니털르 하면서 빼앗긴 봄이라는 곡이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 변함없이 좋아하는 곡은1막 엔딩 곡이다. 김구선생님과 윤봉길 선생님의 실화를 읽었을때 눈물이 났었는데 가난한 유서 씬에서도 비슷한 연출이 보여진다. 독립투사들의 모습들이 잘 담겨있고 한마음으로 합창하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고 말 할 수 있을거같다”

/ 쇼노트 제공
신흥무관학교 / 쇼노트 제공

마지막으로 임찬민에게  독립운동에 참여하는 여성캐릭터로서  남기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지 물었다.

그는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며 여성 독립투사들의 이름을 한글자 한글자 읽어나갔다. 그 후 “많은 여성들이 남편을 투사로 앞세우고 자녀를 키워내는 등 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독립운동을 하셨다. 극 중 돌팔매의 경우처럼 작은 돌멩이 하나가 세상에 작은 파장을 일으키고 커진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흥무관학교’는 오는 지난달부터 오는 4월 21일까지 앵콜 공연으로 또한번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