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아이돌도 글로벌 시대”…태국 출신 ★들, 텐-뱀뱀-리사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3.05 16: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아이돌도 글로벌 시대.

한국을 넘어 일본, 중국, 태국 다양한 국적의 아이돌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중 태국 출신의 아이돌 세 명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주인공은 갓세븐 뱀뱀-엔시티 텐-블랙핑크 리사다.

갓세븐 뱀뱀-엔시티 텐-블랙핑크 리사/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나열 순서는 데뷔 순입니다)

1. 갓세븐(GOT7) 뱀뱀

갓세븐 뱀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갓세븐 뱀뱀은 지난 2014년 1월 미니앨범 ‘Got it?’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1997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인 방콕 출생이다.

뱀뱀은 갓세븐에서 서브래퍼를 맡고 있으며, 능숙한 한국어를 구사해 눈길을 끈다.

그는 데뷔 후 앨범 ‘Identify’, ‘Just right’, ‘Eyes on you’ 등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데뷔 초의 뱀뱀은 앳된 외모로 귀여운 매력을 가졌지만, 정규 1집을 기점으로 젖살이 빠지며 성숙해진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는 지난 2016년 KBS ‘가요대축제’에서 MISS A의 ‘Bad Girl Good Girl’을 완벽하게 소화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일 SBS ‘최화정의 파워FM’에 출연한 닉쿤은 뱀뱀과 자신 중 누가 인기가 더 많냐는 질문에 “태국에서 대중적으로는 내가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팬은 뱀뱀이 훨씬 더 많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태국왕자로 불리는 뱀뱀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지난 1일부터 태국 각 도시에서 첫 솔로 팬미팅 투어를 진행 중이다.

특히 현지에서 팬미팅 공지 후 티켓 예매 오픈일 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뱀뱀의 SNS계정은 2018년 가장 많이 언급된 태국 엔터테인먼트 계정 중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국과 태국 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갓세븐(GOT7) 뱀뱀은 1일부터 3일까지의 팬미팅 일정을 마무리하고, 9일 나콘 라차시마, 10일 콘깬, 16일 푸켓, 17일 치앙마이 등 각 도시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에 뱀뱀이 양국을 오가며 보여줄 활약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2. 엔시티(NCT) 텐

엔시티 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엔시티(NCT) 텐은 지난 2016년 4월 9일 엔시티의 유닛인 엔시티 유로 데뷔했다.

그는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이며 태국 출신이다.

텐은 SM엔터테인먼트의 유일한 태국 출신 아티스트로 NCT, NCT U, Way V에 소속돼있다.

팀에서 메인댄서와 보컬, 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남다른 춤 실력과 청아한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데뷔곡 ‘일곱번째 감각’에서 물 흐르듯한 춤실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 후 2017년 4월 SM스테이션 솔로곡 ‘夢中夢’을 발표하며 탄탄한 보컬실력까지 입증했다.

특히 텐은 지난 2017년 엔시티의 멤버들과 함께 태국 유명 과자 모델로 발탁돼 글로벌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특유의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그가 2019년 보여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3. 블랙핑크(BLACKPINK) 리사

블랙핑크 리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블랙핑크(BLACKPINK) 리사는 지난 2016년 8월 싱글앨범 ‘SQUARE ONE’으로 데뷔했다.

그는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이며 태국 방콕 출생이다.

그룹 내에서 메인댄서, 리드래퍼,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만능 재주꾼이다.

특히 YG엔테테인먼트의 유일한 외국인 연예인으로 눈길을 끈다.

어릴 때 갓세븐(GOT7) 뱀뱀과 WZC(WE ZAA COOL)이라는 댄스크루로 활동한 바 있다. 

리사는 데뷔 후 앨범 ‘SQUARE TWO’, ‘마지막처럼’, ‘SQUARE UP’ 등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는 큰 눈과 작은 얼굴 등 서구적인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특히 리사는 태국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19년 1월 개최된 블랙핑크의 방콕 콘서트에서 리사가 Jason Derulo의 Swalla에 맞춰 춤을 춘 동영상은 조회수 가 2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기도.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4일 오전 공식 SNS에 첫 북미 투어 ‘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 [IN YOUR AREA]’가 5월 2일 뉴어크, 5월 9일 포트워스서 추가 공연을 확정했다고 밝히며 글로벌 아이돌의 면모를 과시했다.

미국 ABC에 출연하는 등 연이은 대세행보를 보이고 있는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보여줄 활약이 기대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