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연습생 기간 4년, 데뷔 고팠고 간절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연준이 데뷔 소감을 전했다.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데뷔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 톱스타뉴스 HD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히트에서 6년 만에 나온 신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로, 하나의 꿈과 목표를 위해 함께 모인 소년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는 밝고 건강한 보이그룹이다.

맏형인 연준은 “노래를 부르고 싶고 같은 가수 꿈을 가진 다섯 멤버가 모였다. 앞으로 계속 밝은 내일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많이 긴장되지만 열심히 잘 해보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서 연습생 기간이 가장 오래된 멤버는 연준이다. 그는 “연습생 생활을 제가 제일 오래 했다. 4년 정도 했다”며 “그래서 그런지 데뷔가 너무 고팠고 하고 싶었고 간절했다. 기다림이 제일 어려웠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어 팀 발탁 이유에 대해서는 “처음 오디션을 봤을 때 열심히 하는 열정을 봐주신 것 같다. 회사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맞다고 생각해서 뽑으신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준은 제일 처음 공개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이기도 하다. 특히 연준의 개인 티저 영상은 15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관심에 대해 연준은 “처음에 공개됐을 때 정말 신기했다. 제가 언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볼까 싶기도 하면서 동시에 많이 부담되고 떨렸다”며 “그래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하고 열심히 연습했다”고 강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소년의 이야기를 전한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너를 만나고 우리가 함께라면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너를 만난 기쁨과 설렘’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은 트렌디한 신스 팝 장르로 사춘기에 접어든 소년의 성장통을 ‘뿔’이라는 독특한 단어로 표현한 곡이다. 

어느 날 갑자기 머리에서 뿔이 솟으며 혼란스럽지만 나와 다르면서도 닮은 너를 만나 설레어 가슴이 뛰기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다섯 멤버의 매력적이고 다채로운 보컬과 감각적인 노래 가사, 세련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수록곡으로는 나와 정반대인 사람과의 만남을 보색 대비로 신선하게 풀어낸 ‘블루 오렌지에이드(Blue Orangeade)’, 우정과 모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징적 시간과 공간을 노래하는 ‘아워 섬머(Our Summer)’,  누군가를 만남으로써 생기는 내면의 변화를 노래하는 ‘캣 앤 도그(Cat & Dog)’, 일렉 기타 연주에 얹어진 다섯 멤버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소프트 모던 록 ‘별의 낮잠’까지 총 5곡이 담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4일 오후 Mne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데뷔 셀러브레이션 쇼(TOMORROW X TOGETHER Debut Celebration Show)’를 통해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무대와 수록곡 ‘블루 오렌지에이드(Blue Orangeade)’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방송 이후 공개된 개인별 직캠에서는 연준의 표정이 돋보인다. 표정 연구를 따로 했냐고 묻자 연준은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최대한 많이 보여드리려고 따로 거울을 보면서 다양한 표정을 많이 연습했다”고 답했다.

끝으로 연준은 서고 싶은 공연장에 대해 “막 데뷔한 신인이기 때문에 아직 공연은 좀 큰 꿈이다.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기회가 된다면 해외 진출을 꼭 하고 싶다”고 목표를 알렸다.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를 발매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는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