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 군 입대 앞둔 솔로 앨범 발표 “한 곡이라도 음원차트 100위 들었으면”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3.04 17: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가 희망하는 음원 성적을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장동우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 쇼케이스가 열렸다.

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 / 서울, 최시율 기자
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Bye’는 장동우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인 동시에 ‘비사이드 유 에브리 모먼트(Beside You Every moment)’라는 중의적 뜻이 담겨있다.

현재 장동우는 의경 합격 발표를 앞두고 있다. 그는 “3월 8일에 의경 합격이 발표 난다. 통지가 나오면 바로 가야된다”며 “지난해 9월에 처음 통지서를 받았는데 성열이가 ‘조금만 더 하고 가자’고 저를 붙잡았다. 성규 형은 저한테 ‘군대에 가도 잘할 것 같다’고 하더라. ‘눈치만 조금 더 키워오면 될 것 같다’고 조언을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장동우는 희망하는 음원 성적에 대해 “한 곡이라도 100위 안에 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는 “순위를 떠나서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얘가 이런 음악도 하는구나. 인피니트와 다른 모습을 보여줬구나’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MC하루-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 / 서울, 최시율 기자
MC하루-인피니트(INFINITE) 장동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쇼케이스를 마친 장동우는 군 입대를 앞둔 소감으로 “이제 긴 여행을 떠나는데 두 번째 솔로를 열심히 준비해서 한 번 더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그때는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다 하도록 하겠다. 웃는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다시 뵙겠다”고 끝인사를 전했다.

타이틀곡 ‘뉴스(NEWS)’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노래와 랩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층 여유로워진 장동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별을 고하는 시점부터 그 후의 혼란스러움과 그리움을 다소 절제된 듯 표현했다.

수록곡으로는 인트로곡 ‘아이 엠(I AM)’, 다소 거칠면서도 섹시한 랩이 이어지는 ‘건(GUN)’,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인공 로미오의 입장에서 여자를 생각하는 마음을 나타낸 ‘로미오(ROMEO)’, 파티에서 우연히 낯선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의 ‘파티 걸(Party Girl)’, 장동우의 에너지와 주말 밤의 분위기를 완벽함에 빗대어 표현한 ‘퍼펙트(PERFECT)’, 누구나 공감하는 남녀 사이의 설렘을 표현한 ‘섬씽 비트윈(Something Between)’까지 총 7곡이 담겼다.

장동우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