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엔자임 Q10’, 효능과 부작용은? ‘심장 기능 향상-과다 섭취 시 간 수치 높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코엔자임 Q10’이 주목받고 있다.

코엔자임 Q10은 세포의 지방과 설탕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미토콘드리아라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세포 에너지의 95%를 차지한다.

TV조선 캡처
TV조선 캡처

세포 에너지는 몸의 기능이 잘 작동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이 과정은 매우 간단하고 잘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준다.

음식을 섭취할  때, 코엔자임 Q10 은 분해 및 소화를 도우며, 미토콘드리아는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지방과 당분을 받아서 그 에너지로 변환시켜 세포 성장과 유지를 돕는데 관여한다.

체내에 코엔자임 Q10이 충분치 않으면, 심장이나 근육 질환으로 인해 고생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 후 회복이 어려움을 호소하는데, 이것이 이 물질의 결핍으로 일어난 첫 번째 징후다.

몇몇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코엔자임Q10의 결핍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과도한 약물복용을 이유로 들 수 있다.

높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한 약물 치료가 주범이긴 하지만, 당뇨병 약에서도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결핍이 있는 사람들은 코엔자임Q10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거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여 부족한 CoQ10을 보충할 수 있다.

효능은 연구를 통해 심장 질환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서 심장 기능이 향상된 것을 확인하였다.

부작용에는 코엔자임 Q10을 과다 복용하는 것은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코엔자임 Q10은 혈당을 낮게 하고 혈압을 낮게 하여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다.

장기 복용시, 간 효소 수치를 올라가게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