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버나움’, 혹평 전문 유튜버 ‘거의없다’도 극찬한 영화 “허접하면 추천 안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1월 영화 유튜버 ‘거의없다’는 “부모를 고소한 아이의 이야기, [가버나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추천사도 아래와 같이 기재했다.
 

거의없다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제가 직접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 허접하다 싶으면 절대로 여러분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상업영화는 여기서 걸러집니다)
 
[가버나움]은 올해 처음, 제가 진지한 마음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그래서, 자발적으로 홍보 영상 제작했습니다.

‘거의없다’ 유튜브 채널

 
못 만든 영화를 사정없이 혹평하는 영상이 핵심 콘텐츠인 유튜버 ‘거의없다’. 그런 그가 혹평이 아닌 추천을 한 영화여서 영화 유튜브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였다.
 
‘가버나움’ 속 모든 인물은 전문 연기자가 아닌, 해당 역할과 비슷한 환경, 경험을 가진 실제 인물들로 캐스팅됐다.
 
자인 역의 자인 알 라피아는 시장에서 배달 일을 하던 시리아 난민 소년으로, 베이루트 지역에서 ‘가버나움’ 캐스팅 디렉터의 눈에 띄어 영화에 첫 출연하게 되었다. 라힐 역의 요르다노스 시프로우는 실제 불법 체류자로 ‘가버나움’의 캐스팅 디렉터를 만나 자신의 이야기를 영화를 통해 보여주고 또, 보호자 없는 아이들을 돕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캐스팅되었다.
 

한 살배기 요나스 역의 보루와티프 트레져 반콜 또한 레바논에서 인종차별 등 여러 고충을 겪으며 가족과 체류 중이었는데 베이루트에서 캐스팅 디렉터에 의해 캐스팅되었다. 자인의 여동생 사하르 역의 하이타 아이잠은 베이루트 거리에서 껌을 팔고 있는 모습을 본 캐스팅 디렉터에 의해 캐스팅되었다. 

세미콜론 스튜디오

 
‘가버나움’은 제71회 칸영화제에서 최장 15분간의 기록적 기립박수가 터진 영화이다.


‘어느 가족’과 ‘버닝’ 등이 황금종려상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던 중 ‘가버나움’의 등장으로 삼파전의 양상을 띄며 칸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다. ‘가버나움’은 칸영화제 공식 상영에서 영화가 끝난 후 최장 15분간의 기록적 기립박수가 터져 나왔고, 황금종려상 발표 전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시키며 제71회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