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속 차량 추격하던 스위스 경찰관 '과속'으로 처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제한 속도 위반 차량을 추격하던 경찰관이 과속으로 처벌을 받았다고 DPA통신이 스위스 키스톤-SDA 통신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변호인에 따르면 이 경찰관은 2017년 제네바에서 제한 속도가 시속 50km인 도로를 무려 시속 126km로 질주하는 차량을 추적하다 과속으로 기소됐다.

스위스에서는 일정 속도 이상 과속을 하게 되면 재판에 넘겨지는데 법원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과속을 한 게 아니라 절도범을 잡기 위해 과속을 한 것으로서, 엄격하게 과속을 처벌하는 법규에 따라 처벌 예외 대상이 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스위스의 제한 속도 표지만 [출처:Wikimedia Commons]
스위스의 제한 속도 표지만 [출처:Wikimedia Commons]

이 경찰관에게는 징역 1년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변호인은 즉각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스위스에서 과속 차량을 쫓아가다 경찰관이 과속으로 기소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스위스 연방 대법원은 2017년 비슷한 일로 기소된 제네바의 다른 경찰관에게 벌금형을 확정했다. 대법원은 경찰관이 법의 이름으로 과속을 해서 도로에서 다른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려서는 안 된다고 판결했다.

Tag
#과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