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3.1운동 100주년 특집 전야제 ‘100년의 봄’ 성료…벅찬 감동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3.1운동 100주년 특집 전야제 ‘100년의 봄’이 축제의 막을 내렸다.

지난 28일 대한민국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KBS 3.1운동 100주년 특집 전야제 ‘100년의 봄’ 이 벅찬 감동을 선사하며 성료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BS가 주관하는 3.1운동 100주년 특집 전야제 ‘100년의 봄’은 대한민국의 뿌리가 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그들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로 100년 전 이 땅의 추웠던 봄을 숭고한 마음으로 견뎌낸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김유정과 진영, KBS 조충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100년의 봄’은 타이틀처럼 ‘100년’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다양한 무대와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먼저 축제의 막을 연 것은 김유정과 진영의 편지 낭독이었다. 

KBS 3.1운동 100주년 특집 전야제 ‘100년의 봄’

김유정은 유관순 열사에게, 진영은 안중근 의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00년의 봄을 선물해준 당신을 기억하며 100년 전 그날의 당신을 지금 만나러 갑니다”라며 가슴 벅찬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첫 번째 무대는 ‘100년의 봄을 이끈 영웅들’이었다. 정성화, 뮤지컬 ‘영웅’ 팀, 김소현이 앞서 유관순 열사와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 특별 무대를 선보였다. 기존의 갈라쇼 형식의 무대가 아니라 ‘100년의 봄’만을 위한 특별무대였던 만큼 묵직한 울림을 안겨줬다.

이어 ‘100년의 명곡’ 무대가 펼쳐졌다. 100년 동안 대한민국과 함께 울고 웃은 시대별 불후의 명곡들이 펼쳐진 이 무대는 양희은,  알리,  민우혁이 호흡을 맞췄다.

김윤아와 크로스오버 사중창 그룹 포레스텔라, 김소현이 함께 한 ‘100년의 위로’ 무대 역시 가슴 먹먹한 감동을 선사했다. 김윤아는 서대문형무소에서 ‘고잉홈(Going Home)’을 불러 100년 전 이 땅의 독립을 위해 쓰러져 간 무명의 독립운동가들을 위로했다. 김소현과 포레스텔라는 ‘바람의 노래’, ‘홀로아리랑’, ‘내 나라 내 겨레’를 불러 우리 땅 독도, 우리 겨레를 위로했다.

송소희, 유태평양, 고영열, 김준수 등 젊은 소리꾼 4인은 ‘100년의 아리랑’ 무대를 선보였다.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완성된 각지의 ‘아리랑’은 우리 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적셨다.

조수미가 펼친 ‘100년의 목소리’ 무대도 특별했다. 100년의 희망을 담아 부른 신곡 ‘I’m a Korean’ 무대가 최초로 공개돼 뜨거운 감동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100년의 애국가’ 무대가 이어졌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탄생한 애국가에는 칸토와 마이노스의 가슴 뜨거운 랩 메이킹이 더해졌다. 이어 이날 출연자들이 무대에 올라 ‘애국가’를 불렀다. 

또한 독립유공자 후손 박환희, 한수연, 윤주빈이 각각 자신의 자랑스러운 선조를 떠올리며 사진을 촬영하고 편지를 쓴 ‘하늘로 쓰는 편지’ 기획영상, 서대문형무소 외벽에 ‘그들이 있었기에’라는 주제로 펼쳐진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 등은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감동을 안겨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