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소리, 여성의 날 맞아 젠더프리 화보 참여…“한국 영화계 변화의 움직임 실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문소리의 젠더프리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문소리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마리끌레르 3월호 젠더프리(Gender-Free) 화보에 참여했다. 작년에 이어 2번째로 함께한 기획 화보다.

문소리 / 마리끌레르
문소리 / 마리끌레르

공개된 화보 속 문소리는 깊은 눈빛과 대체 불가능한 아우라로 올 화이트 의상을 강렬하게 소화했다. 

문소리 / 마리끌레르
문소리 / 마리끌레르

문소리는 화보 인터뷰에서 “지난 2018년부터 한국 영화계에 변화의 움직임이 일었다는 걸 실감한다. 여성 캐릭터들이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하며, 임순례 감독과 심재명 대표가 이끄는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을 설명했다. 

지난 2017년에 본인이 직접 감독, 각본, 주연까지 도맡은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은 문소리는 20회 우디네극동영화제(Udine Far East Film Festival) 경쟁부문에 초청부터 제38회 하와이국제영화제(BIFF)에 할레쿨라니 커리어 어치브먼트 (Halekulani Career Achievement Award) 상을 수상하는 등 위상을 높이고 있다.

문소리 / 마리끌레르
문소리 / 마리끌레르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배우 문소리. 

그는 지난해 연극 ‘빛의 제국’으로 프랑스 투어에 도전하는 한편 즉흥극 ‘낫심’으로도 호평을 받았다.

문소리는 “예술은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지녔다. 세상에 자그마한 변화가 일기 위해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리끌레르 젠더프리 화보 기획을 계속해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이 움직여 생각의 변화로 이어지고, 실천하고 같이 움직였으면 한다. 젠더프리 화보 같은 기획이 더 다양하고 재미난 방식으로 지속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소리 / 마리끌레르
문소리 / 마리끌레르

한편, 문소리는 영화 ‘배심원들’에 출연 한다. 

‘배심원들’은 첫 국민참여재판에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의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특히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영화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9년 상반기 개봉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