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프유] ‘연기에 노래까지’…박보검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노래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박보검이 싱어송라이터를 꿈꾼 건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고등학교 2학년 당시 피아노를 치며 부른 노래 영상을 큰 기획사들에 보낸 박보검은 모든 곳에서 연락을 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중 박보검이 선택한 곳은 가장 먼저 연락이 온 싸이더스HQ. 당시 박보검은 소속사 사장의 조언으로 가수에서 배우로 길을 전향하게 됐다.

현재 박보검이 몸을 담고 있는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싸이더스HQ에서 일한 주방옥 대표가 2012년 3월 설립한 매니지먼트사다. 

박보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박보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살이던 2011년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한 박보검은 이후 영화 ‘명량’(2014), ‘차이나타운’(2015), SBS ‘원더풀 마마’(2013), KBS2 ‘내일도 칸타빌레’(2014), ‘너를 기억해’(2015)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이후 tvN ‘응답하라 1988’(2015-2016)를 시작으로 KBS2 ‘구르미 그린 달빛’(2016)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뒤 tvN ‘남자친구’(2018-2019)로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특히 박보검은 2015년 5월부터 2016년 6월까지 약 1년간 KBS2 ‘뮤직뱅크’의 MC를 맡으며 자연스러운 진행으로 호평을 받았다.

2015년 12월 박보검은 자신의 유튜브에 ‘12월 24일’을 부른 영상을 올린 바 있다.

박보검 유튜브
박보검 유튜브

해당 영상은 팬들이 찍은 ‘뮤직뱅크’ 사진에 자신이 부른 노래를 합친 것.

박보검은 d.ear의 원곡인 ‘12월 24일’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감미로운 음색을 뽐냈다.

2년 뒤인 2017년 12월에도 박보검은 김동률의 ‘감사’를 불러 자신의 유튜브에 공유했다.

박보검 유튜브
박보검 유튜브

지난해 5월에는 nov의 ‘수고했어요’를 커버했다. 특히 이 곡에서는 보컬뿐만 아니라 피아노도 직접 쳐 눈길을 끌었다.

박보검 유튜브
박보검 유튜브

3개월 뒤인 8월에는 더 필름의 ‘사랑, 어른이 되는 것’을 부르며 팬들에게 선물 같은 목소리를 선사했다.

박보검 유튜브
박보검 유튜브

박보검의 노래는 지난해 10월 아이더 광고에 쓰인 ‘별 보러 가자’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별 보러 가자‘는 2017년 3월 발매된 적재 EP ‘파인(FINE)’ 타이틀곡으로, 곡이 유명세를 치르며 적재의 인지도도 함께 올랐다.

아이더
아이더

또한 박보검은 팬미팅에서 자신의 곡 ‘내 사람’을 비롯해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과 데이식스(DAY6)의 ‘좋아합니다’,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 앨범의 ‘그래, 우리 함께‘, 아이유의 ‘밤편지’, 백아연의 ‘그대여야만 해요’, 이소라의 ‘track 3’, 커피소년의 ‘나를 사랑하자’, 산들의 ‘마음을 삼킨다’ 등 다양한 발라드를 불렀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의 ‘예쁘다’,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박진영의 ‘Honey’, 더 블루의 ‘그대와 함께’, 싸이의 ‘연예인’, 조용필의 ‘바운스(Bounce)’ 등을 부르며 숨겨왔던 댄스 실력도 뽐냈다.

블러썸엔터테인먼트
블러썸엔터테인먼트

박보검이 팬들에게 선보인 곡만 해도 무려 수십 곡. 

그래서 박보검의 목소리로 새롭게 듣고 싶은 곡들을 선곡했다.

1. 뉴이스트(NU‘EST) - Daybreak (Minhyun&JR)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황민현과 JR이 부른 ‘Daybreak’는 지난 2016년 8월 발매된 뉴이스트 다섯 번째 미니앨범 ‘CANVAS’ 수록곡이다.

동트기 전 새벽녘 감성을 듬뿍 담은 미디엄 템포 소울 알앤비 곡 ‘Daybreak’에는 담백한 그루브 속 재즈적인 어프로치가 담겨있어 슬프면서도 한편으로는 희망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박보검의 깨끗하고 맑은 목소리가 곡과 잘 어울려 선정했다.

2. 죠지 - 오랜만에

YG PLUS
YG PLUS

죠지의 ‘오랜만에’는 김현철이 1989년 8월 발매한 ‘오랜만에’의 리메이크곡으로 지난해 9월 발매됐다.

한국 시티팝의 대표곡인 ‘오랜만에’는 대세 알앤비 싱어 죠지를 통해 21세기 시티팝으로 재해석됐다.

20세기 숨은 음악을 발굴하고 온스테이지 뮤지션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디깅클럽서울의 첫 번째 곡이기도 하다.

‘응답하라 1988‘을 통해 그 시대를 연기한 박보검이 떠올라 이 곡을 선정했다.

3. 골든차일드(Golden Child) - 내 눈을 의심해

유튜브
M2 유튜브

‘내 눈을 의심해’는 2017년 8월 발매된 골든차일드의 첫 번째 미니앨범 ‘Gol-Cha!’ 수록곡이다.

첫눈에 반해버린 감정을 믿을 수 없어하는 소년의 설레임을 사운드에 녹여 마치 게임 속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뮤직뱅크’를 통해 다양한 아이돌들의 무대를 접한 박보검이기에 이 곡을 선정했다.

또한 ‘뮤직뱅크’ 당시 다양한 의상을 입으며 상큼함을 뽐낸 박보검의 모습을 회상하며 선곡했다.

현재 박보검은 ‘2019 아시아 투어’로 해외 팬들을 만나고 있다.

최근 태국 방콕에서 팬미팅을 성료한 박보검은 3월 9일 싱가포르, 16일 홍콩,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3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6일 대만 타이베이, 27일 필리핀 마닐라 등에서 아시아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