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 캘리포니아주 북부 게르네빌 마을, 홍수로 인해 고립…“섬과 다름없는 상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역이 최근 홍수로 많은 피해를 받고있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폭스뉴스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1시간 거리인 소노마 카운티 휴양지 게르네빌 마을이 며칠간 계속된 폭우로 외부와 고립됐다.

소노마 카운티 경찰은 "게르네빌은 현재 섬과 다름없다"면서 "이 마을로 통하는 모든 도로가 차단됐다"라고 말했다.

주민 3천600여 명에 대해 강제대피령이 내려졌다.

차량이 불어난 물속에 잠긴 탓에 이 마을에서는 남아있던 주민이 보트를 타고 탈출하는 장면이 잡혔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소노마 카운티 재난당국은 게르네빌 인근 지역에 대피소 2곳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게르네빌로 통하던 116번 고속도로는 산사태와 홍수로 폐쇄됐다.

재난당국은 현지 KUTV 방송에 "아직 사상자는 파악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소노마 카운티는 2017년 나파·소노마 산불로 인명 피해가 컸던 지역이다.

게르네빌은 마을 주변으로 흐르는 러시안강과 더불어 경치가 좋은 휴양지다. 러시안강은 현재 수위가 46피트(약 14m)까지 올라와 2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 국립해양대기국(NOAA)은 캘리포니아 북부 지역에 이른바 '대기의 강'(atmospheric river)으로 불리는 기상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NOAA는 "대기의 강은 좁은 지역에 걸쳐 흡사 하늘에 강이 흐르는 것과 같이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한다. 국지적인 폭우로 홍수 피해가 커질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