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J,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제 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 개최…신진 작가 발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CJ ENM이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역량 있는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한 '제 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추미스 소설 공모전’은 영상화 가능한 소재의 장편 소설 공모전이다. 해당 공모전은 능력 있는 작가의 발굴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비될 수 있는 콘텐츠의 탄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올해는 ‘추미스, 컬러를 입다’ 라는 컨셉으로 단일 장르의 경계와 뻔한 스토리텔링을 넘어 선 복합 장르로 응모 분야를 확대했다. CJ ENM은 응모작 가운데 영화, 드라마로 기획 가능한 작품에 대한 검토를, 카카오페이지는 당선작의 온라인 및 모바일 연재 서비스를 담당한다. 총 상금은 6,000만원 규모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3월부터 나머지 수상작인 ‘반전이 없다’, ‘일곱번째 배심원’, ‘호랑낭자뎐’을 매월 한 작품씩 순차적으로 런칭 할 예정이다. CJ ENM에서는 수상작들의 영상화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CJ ENM

 

제 3회 공모전은 기존의 ‘추미스 공모전’과 동일하게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포함하되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로맨틱 스릴러 등 장르요소가 가미, 혹은 혼합된 장편 소설을 대상으로 분야를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참가자는 4월 30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thriller@kakaopage.com)로 접수할 수 있다. 기존 연재 경험이 없는 아마추어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들도 참여 가능하다. 당선작은 6월 24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발표 된다. CJ ENM은 대상 작품 (1편)에 3,000만원, 금상 (2편)에 각 1,000만원, 우수상 (2편)에 각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카카오페이지와 직접 계약을 맺고 연재에 적합한 소설로 기획 개발되며, CJ ENM과 영상화 판권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임명균 한국영화사업부장은 “작년 수상작들이 높은 완성도를 보여 올해는 더욱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작가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영상 콘텐츠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J ENM 의 IP 소싱 및 비즈니스를 맡고 있는 시연재 마케팅담당은 “영화, 드라마, 2차 부가사업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할 수 있는 원천 스토리를 발굴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표” 라며 “특히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로 확장 가능한 매력적인 스토리와 캐릭터를 가진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