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하성운, 워너원 멤버들 응원? “단톡방 아직 활발한 상태…내 앨범 반응, 나도 궁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하성운이 워너원 멤버들의 예상 반응을 기대했다.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하성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마이 모먼트(My Moment)’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일상적인 순간들을 기록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My Moment’는 하루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성운과 함께하는 감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편안한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의 말처럼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감정들을 하성운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자신만의 목소리로 채운 이번 앨범은 하성운이 처음으로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작사, 작곡은 물론 믹스, 마스터 등 모든 음반 작업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타이틀곡 ‘버드(BIRD)’는 세련된 신스 패드와 드럼 비트 위에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의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분위기가 전환되는 클라이맥스는 굉장히 매력적인 멜로디가 보컬 화음과 함께 경쾌한 날갯짓을 표현한다.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하성운은 워너원 멤버들의 단톡방(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에 대해 “워너원 단톡방은 아직 너무나 활발하다. 지성이 형 앨범이 나왔을 때도 되게 활발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직 제 앨범에 대해서는 티저 정도 얘기가 나왔다. 내일 앨범이 나왔을 때 어떤 반응이 나올지 저도 궁금한 상태”라며 “많이 축하해줬으면 좋겠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워너원 멤버들의 솔로 활동에 대해서는 “워너원 멤버들의 색깔이 각자 너무 뚜렷하게 있어서 어떤 음악을 들고 활동할지가 제일 설레고 궁금하다”며 “저는 저만의 색깔이 있다면 다른 친구들도 색깔이 있기 때문에 어떤 음악으로 활동할지 궁금한 게 제일 크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하성운은 어떤 부분에서 차별화를 뒀을까. 그는 “솔로로 컴백하신 태민 선배님 계신다. 태민 선배님은 되게 섹시하고 퍼포먼스적으로 멋있다”고 칭찬했다.

이어 “저도 그러고 싶은데 제가 이번 활동에 중점을 두고 싶었던 건 제가 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게 제일 크다”며 “작곡, 작사에 참여해서 퍼포먼스보다는 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게 제일 컸기 때문에 이런 게 차별화가 되지 않나 싶다”고 설명했다.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에게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의미는 남다르다. 지난 2014년 핫샷으로 데뷔한 하성운은 2017년 방송된 ‘프듀’를 통해 워너원으로 데뷔, 솔로의 길을 걷게 됐다.

그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우면서 해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이 있었다. 워너원 활동을 하면서 많은 걸 해본 것 같다. 그래서 너무나도 감사했고 꿈만 같았던 시간이었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저를 제일 많이 성장하게 했던 해고 지금은 더 감사하게 느껴졌던 해였다. 그래서 지금의 제가 더 멋있어질 수 있었다. 가수라는 꿈을 더 사랑하고 애착하게 됐던 시간이었다”고 지난해를 회상했다.

또한 하성운은 핫샷 완전체 계획에 대해 “다른 멤버들도 각자 연습하면서 지내고 있다. 지금은 제가 아무래도 팬분들이 원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걸 잘 캐치해서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래서 각자 다들 팬분들이 원하는 모습을 계속 만들어가려고 하고 있다”고 알렸다.

수록곡으로는 워너원 활동 직후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잊지마요’, 장난스러운 피아노 건반 리프와 힙합 비트, 하성운의 보컬이 앨범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오늘 꼭 말해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가 피아노와 함께 어우러지며 담담하게 감정을 풀어낸 ‘문득’, 쉴 새 없이 달려온 하루의 끝과 허전함, 외로움을 담담하게 속삭이듯 노래한 ‘론리 나잇(Lonely Night)’까지 총 5곡이 담겼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마이 모먼트(My Moment)’를 발매하는 하성운은 타이틀곡 ‘버드(BIRD)’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