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하성운, 목표는 타이틀곡 ‘버드(BIRD)’ 음악방송 1위…“새 되도록 노력하겠다” 공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하성운이 음악방송 1위 공약을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하성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마이 모먼트(My Moment)’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하성운(HA SUNG WOON) / 서울, 정송이 기자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일상적인 순간들을 기록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My Moment’는 하루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성운과 함께하는 감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편안한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의 말처럼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감정들을 하성운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자신만의 목소리로 채운 이번 앨범은 하성운이 처음으로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작사, 작곡은 물론 믹스, 마스터 등 모든 음반 작업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타이틀곡 ‘버드(BIRD)’는 세련된 신스 패드와 드럼 비트 위에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의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분위기가 전환되는 클라이맥스는 굉장히 매력적인 멜로디가 보컬 화음과 함께 경쾌한 날갯짓을 표현한다.

하성운(HA SUNG WOON) / 서울, 정송이 기자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은 “옛날부터 첫 솔로를 할 거라는 생각을 못 해봤는데 이렇게 또 솔로로 나오게 돼서 긴장이 많이 된다. 어제 잠은 좀 잤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기자간담회에서 ‘BIRD’ 무대를 최초 공개한 하성운. 그는 “무대는 처음이어서 연습한 대로 잘 한 것 같다. 처음이어서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었는데 앞으로 더 잘해낼 생각이다”며 “상자 안무는 새장이라고 생각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BIRD’에 대해서는 “제가 새가 돼서 새롭게 태어나서 정상으로 올라가자라는 뜻을 담고 있는 곡”이라며 “새는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하늘새’로 하겠다”고 정의했다.

하성운은 다섯 곡의 수록곡 중 타이틀곡을 ‘BIRD’로 선정한 이유로 가사와 의미를 꼽았다.

그는 “첫 번째는 가사다. 그리고 의미를 담고 싶었다. 저에게 날개를 달아줬다고 생각이 든다”며 “그걸 ‘새’로 표현하고 싶었고 그런 의미들이 정말 좋아서 ‘BIRD’로 타이틀곡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를 날게 해주셨던 분들은 팬분들이니까 ‘그 좋은 곳에 팬분들도 같이 함께 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하늘은 ‘하성운과 늘 함께’라는 의미도 있다. 여러 의미로 다 좋은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하성운(HA SUNG WOON) / 서울, 정송이 기자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하성운은 “앨범이 나오면 음악방송에서 1등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이번 앨범 목표를 밝혔다.

이어 1위 공약에 대해서는 “만약에 1위를 한다면 아무래도 타이틀곡이 ‘BIRD’니까 제가 새가 될 수는 없겠지만 새가 한번 되어보도록 노력하겠다”고 예고했다.

기대하는 성적에 대해서는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하성운은 “이번 앨범은 성적보다는 ‘제가 하고 싶은 음악, 제가 원하는 음악은 이거다’라는걸 알려드리는 거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성적이 좋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대중분들이 과연 많이 좋아해 주실까’라는 궁금증을 생각하면서 활동할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기분으로는 “일단 긴장되는 부분도 있고 설레는 부분도 있다. 제가 전에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조금 다른 성향의 음악이라 그런 부분을 대중분들이 많이 좋아해 주실지, 어떻게 받아들이실까 긴장도 된다”며 “아무래도 첫 솔로 앨범이고 열심히 작업했는데 내일 앨범이 나와서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수록곡으로는 워너원 활동 직후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잊지마요’, 장난스러운 피아노 건반 리프와 힙합 비트, 하성운의 보컬이 앨범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오늘 꼭 말해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가 피아노와 함께 어우러지며 담담하게 감정을 풀어낸 ‘문득’, 쉴 새 없이 달려온 하루의 끝과 허전함, 외로움을 담담하게 속삭이듯 노래한 ‘론리 나잇(Lonely Night)’까지 총 5곡이 담겼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마이 모먼트(My Moment)’를 발매하는 하성운은 타이틀곡 ‘버드(BIRD)’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