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스토리] “밤도깨비→랜선라이프”, 뉴이스트 JR(김종현), 아기깨비의 예능 성장기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2.27 14: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뉴이스트 JR(김종현)의 예능 행보가 심상치 않다.

2012년 앨범 ‘FACE’를 발매하며 뉴이스트로 데뷔한 JR은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계기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그룹의 재조명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그는 지난 2017년 7월 처음 방송된 JTBC ‘밤도깨비’에 출연하며 첫 예능을 시작했다.

어색하지만 열심히 하는 귀여운 아기깨비의 모습은 이수근, 박성광 등 함께 출연한 형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기에 충분했다.

실제로 밤도깨비에 출연한 이수근 박성광 정형돈 이홍기와 꾸준한 인연을 자랑하며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이후 그는 ‘정글의 법칙 in 파타고니아’, ‘수상한 가수’, ‘태어나서 처음으로’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얼굴도장을 찍었다.

이에 그치지않고 JR은 ‘사서고생 시즌2:팔아다이스’, ‘러브캐처’에 출연해 팬들 사이에서 ‘취업왕 갱얼쥐’, ‘베리 비지 퍼피’와 같은 별명을 얻기도 했다.

특히 Mnet ‘러브캐처’에서 똥촉으로 통했던 JR이 마지막 결과를 유일하게 맞추는 반전을 선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JR은 Mnet ‘니가 알던 내가 아냐’와 JTBC ‘랜선라이프’의 진행을 맡게 된다.

JTBC ‘랜선라이프’의 경우 1회 스페셜 MC로 출연 후 유튜브 방송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돋보여 김숙-이영자와 고정 MC로 발탁돼 그 의미를 더했다.

꾸준한 그의 열일 행보로 지난해 19일 열린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19년이 기대되는 남자 예능돌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과거 ‘사서고생 시즌2:팔아다이스’의 제작 발표회에서 박준형은 JR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시즌1을 함께했던 뉴이스트 W 민기도, 시즌 2의 종현도 정말 착하다. 특히 종현은 겁먹은 누렁이 같다. 소심해 보이지만 만지면 배를 발라당 까는 시골개 같다”라고.

강아지처럼 귀엽고 순수한 매력으로 착실히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아기깨비 JR의 예능 성장기를 함께 돌아보자.

#1. 사서고생 시즌2:팔아다이스

뉴이스트 JR(김종현) / JTBC
뉴이스트 JR(김종현) / JTBC

#2. 러브캐처

뉴이스트 JR(김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뉴이스트 JR(김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3. 랜선라이프

뉴이스트 JR(김종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