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육군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27일 개막…‘지창욱→온유’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육군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가 27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막을 올린다.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대한민국 육군의 뿌리가 된 ‘신흥무관학교’를 배경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독립을 위한 치열한 삶을 다룬 작품이다. 

1907년부터 1920년까지 경술국치 전후의 스토리를 이어가며, 일제에 항거하고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친 평범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역동적으로 담아냈다. 대한제국 군대 해산, 경술국치, 고종 승하, 봉오동 전투, 청산리대첩 등 역사적 사건들은 작품의 이야기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시 공연되는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올해 결코 놓쳐서는 안 될 뮤지컬로 손꼽힌다. 푸르른 청춘들의 모습과 독립을 향한 숭고한 희생, 헌신과 눈물이 담긴 이야기는 묵직한 감동을 전한다. 관객들은 무대 위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가지는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다.

작품의 배경인 ‘신흥무관학교’는 1910년 국권 피탈 후 이회영과 6형제, 이상룡, 김동삼, 이동녕 등이 1911년 서간도 지린성에 일제의 감시를 피해 ‘신흥강습소’라는 이름으로 세운 사관 양성학교다. 개교 후 1920년까지 김원봉, 김산 등의 인재와 2천 명이 넘는 독립군 간부, 3천 5백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들은 청산리 전투를 주도하였으며, 서로군정서, 의열단, 광복군 등에서 뛰어난 활약과 공훈을 세웠다. ‘신흥무관학교’는 한민족의 강인한 자주독립 정신의 산물이자 항일무장 투쟁의 요람이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디딤돌로도 평가되고 있다.

육군본부, ㈜쇼노트 제공
육군본부, ㈜쇼노트 제공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12개 도시에서 총 5만 2천 명 이상의 관객(국군 장병 1만 2천 명 포함)을 끌어모으며 명실공히 육군이 제작한 명품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제7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남우주연상’, ‘여우신인상’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여우신인상’, ‘안무상’ 등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최근 진행된 앵콜 공연 1, 2차 티켓 오픈 당시 압도적인 예매율로 인터파크, 예스24 공연 랭킹 1위를 석권하는 등 창작 뮤지컬의 흥행 강자임을 다시금 증명했다.

최고의 캐스팅 라인업 역시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의 핵심적인 관람 포인트다. 

국권침탈에 항거하여 자결한 유생의 아들이자 신흥무관학교의 뛰어난 학생인 ‘동규’ 역은 배우 지창욱과 고은성이 맡는다. 이회영이 거둬 키운 아이에서 신흥무관학교의 훌륭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팔도’ 역은 배우 강하늘과 조권이 더블캐스팅됐다. 일본 육군사관학교 졸업 후 독립운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간 신흥무관학교 교관 ‘지청천’ 역은 배우 김성규와 이진기(온유)가 함께한다. 

대한제국 군대 해산 당시 홍범도 부대 주둔지에 살다 신흥무관학교 학생으로 활약하는 ‘나팔’ 역은 배우 이태은과 홍서영이 맡는다. 마적단의 손에서 자란 이후 신흥무관학교에서 독립군을 돕는 ‘혜란’ 역은 배우 임찬민과 신혜지가 연기한다. 그 외 ‘이회영’ 역에 김성기, ‘이상룡’ 역에 김태문, ‘이은숙’ 역에 오진영, ‘이완용’ 역에 김민호, ‘데라우치’ 역에 진상현, ‘교관’ 역에 이재균 등 총 46명의 배우가 무대를 가득 채운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작, 육군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2월 27일부터 4월 21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