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 ‘BTS’ 뜻은… ‘매 순간 청춘의 장면들을 뛰어 넘는 의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방탄소년단이 그룹명에 대해서 속마음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영어로 ‘Bangtan Boys’ 혹은 ‘Bulletproof Boys Scouts’의 준말이었다.

JTBC 캡처
JTBC 캡처

그러나 2017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로고를 교체하면서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의미를 확장시켰다.

또, ‘Beyond The Scene’의 준말로 의미를 추가했다.

이는 매 순간 청춘의 장면들을 뛰어넘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는 뜻이 있고, 이와 같이 젊은 세대들이 살아가면서 겪는 고난 및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는 것을 막아낸다.

그리하여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18년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는 발매 첫 주 100만 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2000년대 이후 대한민국 역대 음반 초동 1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또한,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하면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최초이자 유일한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음악 그룹이 되었다.

음악 평론가들은 “아이돌을 넘어 아티스트로, 아티스트를 넘어 한류로, 한류를 넘어 문화 사절단 이라는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는 그야말로 전천후 아티스트” 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