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무서운 흥행세 ‘사바하’, 알고 보면 재미가 두배…사슴농장은 실제 인도의 성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영화 ‘사바하’가 5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에 없던 신선한 소재, 강렬한 스토리,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로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사바하’가 네티즌의 다양한 해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 속 떡밥을 공개했다.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이다. 

# ‘박목사’ 친구의 비극적 사연의 주인공은 사실 ‘박목사’?

박목사가 신흥 종교 ‘사슴동산’을 쫓던 중 ‘요셉’에게 알려주었던 친구의 비극적인 사연이 사실 박목사 본인의 이야기로 눈길을 끈다.

‘사바하’ 스틸컷/CJ엔터테인먼트제공
‘사바하’ 스틸컷/CJ엔터테인먼트제공

개봉 전 프리퀄 웹툰에서도 공개되었던 내용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박목사의 사연은 결혼 후 가족과 함께 남아공으로 선교를 간 박목사가 아내와 아이를 잃은 비극적인 사건으로 박목사가 신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품고 ‘진짜’를 쫓게 된 계기를 알 수 있게 한다.

특히, 친구의 이야기인 것처럼 토로하는 ‘박목사’의 모습은 더욱 진한 안타까움과 여운을 남게 한다.

# 사슴동산 ‘녹야원’은 실제 인도의 성지?

미스터리한 사건의 중심 공간인 ‘녹야원’은 신흥 종교 ‘사슴동산’의 의미 뿐만 아니라 실제 인도에 있는 성지에서 따온 이름이다. 석가모니불이 성도 후 최초로 설법한 성지인 ‘녹야원’은 인도 베나레스시의 북쪽 사르나트에 있는 불교 4대 성지 중 하나로, 실제 불교에서 의미 있는 성지의 이름을 사용해 <사바하> 속 더욱 특별하고 신비로운 공간을 완성하였다.

‘사바하’ 스틸컷/CJ엔터테인먼트제공
‘사바하’ 스틸컷/CJ엔터테인먼트제공

# 예언가 ‘네충텐파’는 실존 인물?
영화 속 미스터리한 사건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로 등장하는 ‘네충텐파’ 예언가는 ‘네충쿠텐’이라는 실제 티벳 예언가를 모티브한 캐릭터이다. ‘네충쿠텐’에 대해 장재현 감독은 “‘네충쿠텐’은 현재까지 생존해 있는 티벳의 예언가로 실제로도 국내에 자주 방문한다”고 전해 눈길을 끈다. 이처럼 영화 속 다양한 떡밥들이 존재하는 <사바하>는 미스터리한 사건 속 다채로운 해석으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사바하’ 러닝타임 122분. 현재 국내 극장가에서 절찬리 상영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