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승리클럽 ‘버닝썬’ 대표, 13시간 조사…유착 의혹 전직경찰 “조작된 사건” 혐의 전면 부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경찰들에게 뒷돈을 건넸단 혐의를 받고 있는 클럽 버닝썬의 대표가 어제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버닝썬과 경찰 간 유착고리로 지목된 전직 경찰관은 조작된 사건이라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클럽 버닝썬 대표 이 모 씨가 어젯밤 13시간에 걸친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이 씨는 버닝썬에 미성년자가 출입한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강남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에게 돈을 건넨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이 씨가 브로커 역할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직 경찰관 강모 씨 등을 통해 서울 강남경찰서 측에 돈을 전했는지 등을 추궁했고, 조사 과정에서 이 씨가 혐의를 부인하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경찰은 버닝썬 이모 대표와 전직 경찰관 강모 씨가 평소 사업 관계가 있었던 정황도 확인했다.

강 씨는 한때 한 화장품 업체의 최대주주 중 한 명이었는데, 이 업체는 버닝썬 클럽에서 여러 차례 홍보 행사를 열었다.

이런 점으로 볼 때 일정한 자금 거래는 있었을 개연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강 씨는 제보자인 자신의 부하 직원과 경찰, 기자 등이 공모해 조작한 사건이라며 검찰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또, 강 씨 측은 부하 직원이 오히려 강 씨를 협박하고 돈을 요구했다고도 주장했다. 

이번 유착 의혹에 연루된 경찰관들도 1차 조사에서 금품 수수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유착 의혹에 연루된 인물들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면, 핵심 인물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