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방탄소년단(BTS), '2080일간의 기록·아미피디아' 3월10일 서울 개최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늘 아미피디아 퍼즐을 공개한 가운데 내달 10일 서울광장에서 아미들과 함께하는 팬 이벤트를 연다.

방탄소년단은 25일부터 아미피디아(ARMYPEDI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80개 퍼즐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기 시작했다.

세계 곳곳에 숨겨진 2080개의 퍼즐을 찾은 팬들은 방탄소년단에 관한 퀴즈를 풀고 글과 사진, 영상을 활용해 아미피디아를 채워가게 된다. 아미피디아는 전 세계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지난 2080일의 활동 기록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며 협력해야 완성된다.

이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 아미피디아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홍콩 등 7개 도시에서 멤버들이 직접 가장 의미 있는 날을 선정해 소개하는 티저를 공개했다. 아미피디아는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에 올랐다. 전 세계의 팬들은 SNS를 통해 티저를 찍어 서로 공유하거나 사용지침서를 정독하는 등 2080개 퍼즐을 채우기 위한 준비를 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방탄소년단(BTS) ‘아미피디아’ / 아미피디아
방탄소년단(BTS) ‘아미피디아’ / 아미피디아

미국 그래미와 빌보드, 틴 보그 등 미국 현재 매체들도 아미피디아를 집중 조명했다. 아미피디아에 대한 정의부터 참여 방법, 전 세계 팬들의 반응까지 자세하게 다루며 방탄소년단만이 할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3월 10일 서울광장에서 ‘RUN ARMY in ACTION’을 개최한다. ‘RUN ARMY in ACTION’은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 5기를 대상으로 열리며 서울광장에 모인 아미들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지난 2080일을 함께 추억하고 즐기는 경험을 하게 될 예정이다. 아미들이 찾은 QR코드의 정보 일부분은 팬 커뮤니티인 비티쿠를 통해서도 공유된다.

‘아미피디아(ARMYPEDIA)’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과 함께 만드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기록 저장소이다.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시작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기록이 담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