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싶다’ 봉침 이목사 편, 1157회 ‘봉침 스캔들 목사의 수상한 효도’ 다시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봉침 이목사 편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연일 모이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1157회는 ‘봉침 스캔들 목사의 수상한 효도’ 편으로 꾸며졌다.

# 한글을 모르는 할머니가 100통의 손편지를 썼다? 

지난해 12월 25일 국회의원실과 전국의 지자체장 사무실 백여 곳에 봉투 하나가 도착했다. 

봉투에 든 것은 비뚤한 글씨체로 쓰인 손편지와 사진 두 장, 그리고 가죽 장갑 한 켤레였다. 

편지를 쓴 주인공은 2019년 올해 95세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곽예남 할머니. 

문재인 대통령부터 시작해 유명 연예인까지 편지를 받은 사람 중 고마운 마음에 답장을 보낸 이도 있었다. 

그런데 중국에서 오랜 세월을 살아와 한글을 모르는 할머니가 어떻게 한국어로 편지를 쓰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한 국회의원의 비서는 사실을 확인코자 동봉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었는데, 전화를 받은 사람은 뜻밖에도 할머니의 양딸이라는 젊은 여자였다고 했다. 

할머니와 직접 통화할 수 없고 본인과 통화해야 한다는 사진 속 여자의 낯익은 얼굴. 

그녀의 정체는 지난 2017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주목했던 일명 ‘봉침 게이트’의 주인공 이 목사였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 ‘봉침 스캔들’의 주인공 이 목사가 곽예남 할머니의 수양딸이 된 사연

지난 2017년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천사목사와 정의사제, 헌신인가 기만인가’ 편에서는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살아온 것으로 명성을 쌓아 지역에서 ‘한국의 마더 테레사’라고도 불리던 여목사 이 모씨의 진실을 파헤쳤다. 

그녀는 자격증도 없이 장애인, 아동, 심지어 남성의 은밀한 부위에까지 봉침을 놓는가 하면 허위 사실을 근거로 기부금을 받는다는 의혹이 있었다. 

이 목사는 방송 이후 의료법 위반으로 유죄 선고를 받았고, 일부 기망행위가 사실로 판시되기도 했다.

그런 이 목사가 작년부터 곽예남 할머니의 수양딸이 되었다며 각종 행사에 보호자로 함께 활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간단한 한국어 외에는 말할 수 없고 치매 의혹도 있었던 곽예남 할머니. 

100통의 편지는 과연 할머니가 직접 쓴 것일까? 그런데 곽 할머니의 수양딸 이 목사를 둘러싼 의혹은 그것만이 아니었다. 

박근혜 정부 시절 일본 아베 정부와 합의한 일명 ‘화해치유재단 합의금’ 1억 원을 곽 할머니가 받았는데, 그 이후 조카 최 모(가명)씨와 이 목사가 외제차를 타고 다니고 토지를 구매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라는 것이다. 

폐암 4기로 오랜 기간 투병 중이라는 곽 할머니, 그리고 할머니가 받은 1억 원이 합의금을 둘러싼 의혹의 진실은 무엇일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봉침 스캔들’의 장본인인 이 목사가 위안부 피해자 곽예남 할머니의 수양딸이 된 이후 벌어진 여러 의혹을 파헤쳤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