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북경제협력 적극추진에 대한 국민여론 찬성 56.3% vs 반대 38.5%…보수층은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북한의 비핵화를 견인하기 위해 남북 철도와 도로연결과 남북 경제협력 사업까지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에 대해 국민 여론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국민의 56.3%는 북한의 비핵화를 견인하기 위해 남북 경제협력을 적극 추진하는 것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는 38.5%로 나타났다.

조사결과를 상세히 살펴보면, 지역별로는 부산/경남/울산 지역만 반대 여론이 높고 나머지 지역은 모두 찬성 여론이 높았다.

연령별로는 전 연령에서 모두 찬성 여론이 높았으며, 특히 30대와 40대에서 찬성 여론이 높게 나타났다.

남북경제협력 적극추진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리얼미터
남북경제협력 적극추진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 리얼미터

지지정당별로는 자유한국당 지지층과 바른미래당 지지층, 민주평화당 지지층 등에서 반대 여론이 높게 나타났다. 정의당 지지층은 더불어민주당 지지층 보다 오히려 찬성이 높게 나타났다.

이념성향별로는 보수층은 75.4%가 반대하고, 중도층은 59%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리얼미터가 22일 1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501명의 응답을 받은 것으로, 조사방식은 무선 전화면접(10%),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 전화걸기 방식이었으며, 응답률은 6.1%, 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 ±4.4%p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