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월요일 오늘의 힌트는 멍게(우렁쉥이)? “바다의 파인애플은 어떻게 생겼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잼라이브가 오늘의 힌트를 공개했다.

25일(월) 오후 9시 잼라이브 방송의 힌트는 “바다의 파인애플은 어떻게 생겼을까?”다.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바다의 파인애플은 멍게로 알려져 있다.

멍게는 다른 말로 ‘우렁쉥이’라고도 한다.

쿡쿡TV
쿡쿡TV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힌다.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멍게는 영양만점이다.

붉은색의 단단한 몸에는 원추형의 돌기가 많이 나와 있어서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도 한다.

요리백과 쿡쿡TV에 따르면 멍게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싱싱한 멍게는 껍질의 색이 붉고 단단하다. 깐 후에는 속살이 오렌지색으로 특유한 향이 있다. 여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 유사재료 : 해삼 (모양부터 다르며 멍게는 붉고 모양동기가 있고 타우린이 풍부하며 해삼은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다.)

· 보관온도 : 0~5℃

· 보관일 : 3일

· 보관법 : 냉장고에서 1~2일 보관 가능하며, 먹을 만큼만 구입하여 되도록이면 빨리 먹는다.

· 손질법 : 보통 시중에서 구입 시 손질된 봉지 멍게를 구입하게 되는데, 내장이 제거된 멍게는 먹기직전에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멍게는 피우라과에 속하며, 우리나라 동해와 남해 연안의 수심 6∼20m 내외의 암석이나 해초, 조개 등의 표면에 부착해 서식한다. 일본 북태평양 연안에서 다량 생산되며 일본에서는 1천 년 전부터 식용되어 왔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 자연산 멍게는 양식 멍게보다 돌기가 크며 검붉은색을 띠고 있다. 멍게회, 멍게젓갈, 멍게밥, 멍게구이, 멍게조림, 멍게회덮밥, 멍게전, 멍게찜 등이 있다.

· 궁합음식정보 : 초고추장 (아미노산과 타우린등이 풍부한 멍게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야 멍게 특유의 향을 되살릴 수 있다.)

· 다이어트 : 멍게에 껍질에는 기능성 식품의 신소재인 고농도 천연 식이섬유소가 들어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혈당을 감소시켜 변비를 방지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효능 : 노화 방지, 당뇨병 예방 (멍게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타우린, 숙취에 좋다고 알려진 신티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당뇨병에 좋다.)

이날 퀴즈쇼의 총상금은 1천만 원.

잼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8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2시, 9시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