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라타타→한→세뇨리타”…컴백 D-1 여자(아이들), 3연속 흥행 꽃길 걸을까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9.02.25 09: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기자] (여자)아이들이 오는 26일 미니 2집 ‘I made’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이는 지난해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한(一)’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타이틀곡 ‘Senorita(세뇨리타)’는 ‘LATATA(라타타)’와 ‘한(一)’에 이어 리더 전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2018년 5월 데뷔곡 ‘LATATA(라타타)’로 데뷔 20일 만에 음악방송에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여자)아이들은 같은해 8월 발표한 ‘한(一)’을 통해서 흥행 2연타에 성공했다. 

‘슈퍼 루키’의 반열에 오르며,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쓰는 등 기대주로 등극한 (여자)아이들이 ‘Senorita(세뇨리타)’를 통해 3연속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

(여자)아이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여자)아이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18. 05. 02 화려한 데뷔 ‘LATATA(라타타)’

2018년 5월 데뷔한 (여자)아이들은 전소연, 미연, 민니, 수진, 우기, 슈화 까지 총 6인조로 구성된 큐브 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 소속 걸그룹이다. 한국인 3명, 외국인 3명으로 구성된 다국적 그룹이기도 하다. 

Mnet ‘프로듀스 101’과 ‘언프리티랩스타’ 출연을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린 전소연을 추축으로 구성돼 데뷔 전부터 이례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전소연은 데뷔곡 ‘라타타’의 프로듀싱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빅싼초와 전소연이 함께 작업한 ‘LATATA’는 뭄바톤 트랩 장르로 레게 스타일의 경쾌하고 열정적인 비트에 사랑에 빠진 여자가 널 위해 춤을 추겠다는 마음을 ‘LATATA’라는 추임새로 표현한 가사를 담은 곡이다. (여자)아이들만의 색깔을 명확히 담은 곡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LATATA’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어 데뷔 20일 만에 SBS MTV ‘더쇼’에서 1위에 오르며 대세 신예의 탄생을 알렸다. 당시 (여자)아이들은 톱스타뉴스에 “데뷔하자마자 1위를 할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큰 사랑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린다”며 “늘 초심 잃지 않고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여자)아이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여자)아이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 ‘한(一)’으로 흥행 2연타→신인상 휩쓸다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여자)아이들은 빠르게 대중 곁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8월 디지털 싱글 ‘한(一)’으로 약 3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것. 

‘한(一)’ 역시 전소연의 자작곡으로, 배신과 이별, 그리고 혼자 남겨진 감정을 ‘한’이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했다. 고혹적인 분위기의 곡에 더해진 (여자)아이들의 퍼포먼스는 ‘LATATA’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첫 시작을 알린 ‘LATATA’와 ‘한(一)’을 통해 2018년을 빛낸 (여자)아이들은 각종 시상식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1월 개최된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어워드)’를 시작으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18 멜론 뮤직 어워드’, ‘2018 KPMA’를 비롯,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 제8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서 디지털음원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신인상 6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 컴백 D-1 ‘Senorita(세뇨리타)’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런 (여자)아이들이 이번에는 ‘Senorita(세뇨리타)’로 흥행 3연타를 정조준한다. 26일 총 다섯 곡이 수록된 두 번째 미니앨범 ‘I made’로 컴백을 앞둔 것.

타이틀곡인 ‘Senorita’는 첫눈에 반한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을 당당하고 세련되게 표현한 곡으로, 이번에도 전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기대감을 더한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멤버 민니의 자작곡 ‘Blow Your Mind’도 수록돼 다재다능한 멤버들의 역량을 확인케했다.

26일로 컴백일을 확정지은 후부터 (여자)아이들은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아트 필름, 뮤비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는 중이다.

(여자)아이들이 풀어낼 세 번째 이야기 ‘Senorita’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여자)아이들의 두 번째 미니앨범 ‘I made’는 26일 오후 6시에 전격 공개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