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등뼈찜’과 ‘무쌈’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등뼈찜’과 ‘무쌈’을 만들었다. 
 
24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봄맞이 밥상’ 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는장이 나와 봄맞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등뼈찜'과  '무쌈'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등뼈찜’은 핏물 뺀 돼지 등뼈 2kg을 준비하고 끓는 물에 등뼈를 넣고 소주 반컵, 통후추 1작은 술, 소금 1 큰술을 넣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1시간 30분 삶은 뒤 불을 끄고 10분 뜸을 들인다.
 
등뼈찜 양념으로 냄비에 물 4컵, 진간장 반 컵, 흑설탕 반 컵, 황물엿 반 컵, 청주 1컵, 맛술 1컵, 후춧가루 1큰술, 춘장 2큰술, 굴소스 2큰술을 넣는다.
 
육수 팩에 양파 1개를 채 썰어 넣고, 편으로 썬 통생각 5알, 사과 1개를 썰어 넣고 감초 5조각, 대파 2대를 잘라 넣은 후 양념장에 넣고 같이 끓인다.
 
양념장에 삶은 등뼈를 넣고 센 불에 5분 끓이고 먹기 좋게 자른 감자 1개, 당근 반 개를 넣고 등뼈와 함께 끓인다.
 
한입 크기로 썬 양파 1개, 먹기 좋게 자른 새송이버섯 2개를 넣는다.
 
감자가 다 익을 때가지 끓인 후 어슷 썬 청양고추 5개, 어슷 썬 홍고추 2개를 넣고 한 소큼 더 끓이면 등뼈찜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넓은 그룻에 불린 당면을 깔고 완성된 등뼈찜을 올린다.
 
또 ‘무쌈’은 무 1개를 채칼로 썰어 준비하고 물에 3분 담근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무쌈 절임물을 만들고 볼에 물, 사과식초, 설탕, 맛술, 소금, 레몬즙, 고추냉이을 넣고 섞고 무에 단촛물을 부어 숙성시키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