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이도훈, 하노이 도착…김혁철-비건 이틀째 '비핵화-상응조치' 의제 협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 한국의 북핵 협상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했다고 전했다. 
 
22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오후 1시 5분께  한국의 북핵 협상 수석 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제2차 북미 정상회담(27일~28일 하노이)을 닷새 앞두고 북미 실무협상이 열리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이 본부장은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을 통해 베트남에 입국했는데 “취재진에게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은 우리 모두의 바람이니 이제 비건 대표와 김혁철 대표가 둘이 협상을 시작한 만큼 그것이 성공으로 이어져서 그 다음에 전체적으로 북미 정상회담이 좋은 결과를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하노이에서 한미 수석 대표 협의 일정 등에 대해서는 언급했는데 “미국과의 구체적 일정은 말씀드리기가 힘들다. 이제부터 계속 봐야한다”라고 답했다.
 
이 본부장은 이르면 이날 오후 하노이에서 미국 측 북핵 협상 수석대표인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만나 북미 실무협상 상황을 공유받고 협상 전략을 조율할 것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비핵화·평화체제' 구축 관련 한국의 바람과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남북경협 카드' 등에 대한 구체적 입장을 전달 하는 등 협상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했다.
 
비건 대표는 지난 20일 오후 늦게 하노이에 도착한 뒤 21일부터 이틀째 북측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국무위원회 대미특별대표와 만나 '하노이 선언'에 담길 '비핵화-상응조치'의 내용을 놓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
 

이 본부장은 오는 27~28일로 예정된 2차 북미정상회담때까지 현지에 머물면서 수시로 비건 대표와 접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