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재다능한 ‘레몬밤 효능’, 암세포 억제부터 내방지방 다이어트 효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암세포 성장 억제부터 다이어트까지 다재다능한 ‘레몬밤’ 효능이 화제다.

지난해 ‘내몸플러스’에서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전했다.

한 실험에서 복부비만이 있는 남녀 58명을 대상으로 3달간 레몬밤 추출물 1,380mg을 섭취하게 시켰다. 이에 이들의 내장지방이 최대 20%까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때 레몬밤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의 2배 감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이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을 억제해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암세포 성장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사람의 암세포에 레몬밤 추출물을 주입하자 유방암, 난소암, 폐암 등의 성장 억제됐으며 암세포 성장률 역시 33% 이하로 감소했다고.

‘만물상’ 캡처

이에 ‘만물상’에서는 ‘레몬밤’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허브티처럼 레몬밤을 우려내 마시면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또한 레몬밤 추출 분말로도 쉽게 섭취가 가능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섭취시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애하 하며 과다 섭취 시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등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