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데스의 인삼’ 레드마카, 항암 물질 함유 및 치매 예방에 효과적…2배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레드마카’가 화제다.

최근 ‘기분 좋은 날’에서는 ‘레드마카’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전했다.

레드마카란 남미 페루 안데스 산맥의 해발 4,000m 이상의 척박한 땅에서 자라는 자생력 강한 식물로 알려졌다. 

또 사포닌이 풍부해 ‘안데스의 인삼’이라고도 부른다. 각종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암세포 성장을 늦출 수 있는 항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세포들의 활성을 높여준다. 특히 백혈구와 사이토킨을 조율해 종양의 성장을 억제시킨다.

암의 씨앗이라고 불리는 혹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레드마카. 

‘기분 좋은 날’ 캡처

스테롤이란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관염증을 억제시켜준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활성 산소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뇌의 노화를 막아 치매를 예방한다. 또 갱년기를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이라고도 불린다고.

주로 먹는 것은 뿌리 쪽으로 말린 가루로 먹는 경우가 많다. 고대 잉카 시대 왕과 귀족들의 건강식으로 알려졌으며 전쟁에 나가는 과거 전사들의 활력을 충족시켜줬다고 전해진다.

한편 레드마카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공개됐다.

먼저 미지근한 우유에 레드마카 분말을 넣고 섞어 레드마카 라떼로 만들어주면 좋다.

또 우유, 레드마카, 삶은 고구마를 넣은 고구마 셰이크도 맛있다고.

한편 ‘기분 좋은 날’은 화려함 뒤에 숨겨진 스타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이색 명소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특별한 체험. 그리고 유쾌한 강의, 기분 좋은 정보! 웃음과 눈물이 함께하는 명강의와 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