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속초 꽈배기 달인, 꽈배기부터 떡볶이까지…‘중앙시장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생활의 달인’ 속초 꽈배기 달인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658회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꽈배기 달인이 소개됐다.

강원도 속초의 한 분식집. 이곳에 고소하고 달달한 풍미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메뉴가 있다.

그 정체는 바로 꽈배기. 평일에도 불티나게 팔린다는 달인의 꽈배기는 작두콩을 사용해 반죽하기 때문에 고소하다.

뿐만 아니라 50년 내공의 빵가루가 더해져 바삭하면서 쫄깃한 맛을 낸다.

꽈배기는 마치 닭가슴살처럼 부드럽게 찢어져 눈길을 끌었다.

맛을 본 잠행단은 “꽈배기가 겉은 아삭아삭한 맛이 나고 안은 되게 부드러운데 이 향이 먹을 때 계속 올라온다”고 평가했다.

이어 “숙성 과정 때문에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단 향이 계속 올라온다”고 설명했다.

특히 “꽈배기를 그냥 튀긴 게 아니다. 빵가루 같은 것들이 묻어 있다”며 “질감 자체가 일반 빵가루가 아니다”라고 묘사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시민 역시 “바삭한데 느끼함이 전혀 없고 기름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단데 많이 달지 않다”고 꽈배기를 칭찬했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여기에 비법 해물로 육수를 낸 떡볶이도 별미다.

떡볶이는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비주얼을 자랑했다.

“진짜 맛있다”고 평가한 잠행단은 “양념에서 해물맛이 나는데 오징어같다”고 설명했다.

해당 가게는 강원 속초시 중앙동에 위치한 코끼리만두분식으로 알려졌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