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SKY머슬’ 정승일PD, “‘SKY캐슬’ 김서형 씨에게 영감 얻어 프로그램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SKY머슬’ 정승일PD가 프로그램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가든 호텔에서 JTBC ‘SKY머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승일 PD, 유세윤, 권혁수, 에프엑스 엠버, 모모랜드 주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SKY머슬’은 운동 코디네이터로 변신한 연예계 대표 ‘운동러’들이 조금 더 건강해지고 싶은 시청자들과 함께 운동에 도전하며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리는 프로그램이다.

정승일PD / JTBC 제공
정승일PD / JTBC 제공

연출을 맡은 정승일PD는 “저희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말해서 즐겁게 운동하자는 모토를 가졌다. 6명의 출연진들이 3명의 일반인들을 만나서 멘탈뿐만 아니라 운동까지 케어해준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실 한 회에 한 종목을 얼마나 배울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촬영을 하면서 느낀 것은 6명의 코디와 3명의 일반인들까지 총 9명이 나오는데 성장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디들도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이나 다름없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처음 접하는 종목을 단시간 안에 배워가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또 월드 클래스 선생님들이 출연해 도와주시는 과정을 보면서 이 사람들이 어떻게 운동의 매력을 느낄지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유세윤 / JTBC 제공
유세윤 / JTBC 제공

그렇다면 눈에 띄게 효과를 보인 일반인 출연자들이 있었냐고 묻자 정PD는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고 전문가는 아니어서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눈에 띄게 느는 것이 보였다. 출연자분들께서도 열심히 해주셨고 선생님의 역할도 컸던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정승일PD는 일반인 참가자들의 모집 기준과 6명의 운동 코디네이터들을 섭외한 기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운동을 잘하는 사람을 뽑은 건 아니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막연해 하면서도 운동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반인 참가자들을 뽑았다. 코디들도 특별히 운동을 잘하는 게 아닌 시청자들이 봤을 때 공감할 수 있고 얼마나 같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냐는 기준을 세우고 섭외하게 됐다”고 답했다. 

권혁수 / JTBC 제공
권혁수 / JTBC 제공

하지만 단 하루라는 짧은 시간에 운동에 대해 얼마나 흥미를 가질 수 있을지, 첫 회에 등장하는 박태환 선수와 같은 상위 1% 선생님들이 언제까지 출연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깊었다.

이에 정PD는 “저도 처음에 생각했을 때는 한 종목, 한 종목을 길게 가져가고 싶었다. 하지만 아직 정규 편성이 확정되지 않은 파일럿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종목을 보여드리고자 한 회에 한 종목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 만에 얼마나 보여질 수 있을지 저희도 처음에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신기하게 무언가가 나오긴 하더라. 기회가 된다면 장기적으로 기획하고 싶다. 섭외는 1% 선수들이 있는 종목은 사실 많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선생님 섭외는 문제가 젆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승일PD / JTBC 제공
유세윤-엠버-정승일PD-주이-권혁수 / JTBC 제공

마지막으로 정승일PD는 최근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리에 종영한 ‘SKY캐슬’을 연상시키는 프로그램 제목에 대해서도 함께 언급했다.

그는 “제목은 사실 처음부터 가제 이후로 그대로 가져왔다. 최근 방송된 ‘SKY캐슬’ 김서형 씨가 입시 코디네이터로 역할을 맡지 않았나. 그 부분에 영감을 받아서 시작하게 된 프로그램이었다. 때문에 처음부터 제목을 ‘SKY머슬’로 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JTBC ‘SKY머슬’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6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