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구이 아닌 찜 ‘LA갈비찜’ 레시피 ‘연일 화제’…오늘 국민 반찬 4종 황금 레시피 大공개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LA갈비찜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LA갈비찜을 비롯해 5종 나물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수미표 LA갈비찜은 지난 추석특집때 보다 업그레이된 버전으로 일반 갈비보다 얇은 LA갈비를 사용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다. 

수미네 반찬 LA갈비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1. 무와 당근은 LA갈비에 맞는 크기로 썬다.

2. 강판 간 배와 양파를 면포에 걸러 즙을 내고, 양조 간장 5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춧 가루 5번, 설탕 2 작은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3. 30분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LA갈비에 칼집을 낸 후 양념에 30분간 재운다.

4. 냄비에 무리를 밑에 깔고 건고추 2개, 썰어놓은 당근을 놓고 LA갈비를 올린다.

5. 양념 국물도 넣고 센불로 10분 정도 익힌 뒤 중간 15분간 익힌다.

6. 어느 정도 고기가 익으면 표고버섯, 대추를 넣는다.

7. 중간중간 국물을 갈비에 끼얹고 밤과 은행, 5cm 정도로 썬 대파를 넣는다.

8. 고기가 잘 익도록 뒤집어 주다가 꿀 1 큰 술을 국물에 잘 녹여서 고기에 뿌려준다. 

한편 20일 방송될 38화에서는 국민 반찬 4종 황금 레시피가 공개될 예정이다. 

국민 밥도둑 영양 만점 소고기장조림 부터 시금치 무침, 홍합미역국, 김치볶음밥까지.

국민반찬 4종 레시피는 2월 20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