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웹툰 ‘복학왕’ 기안 84, 회사 직원들 위해 큰맘 먹고 회식…그의 연봉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2.20 08: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복학왕’ 작가 기안 84가 직원들을 위해 큰마음 먹고 한턱내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 84직원들과 함께 회식하며 허심탄회하게 속마음을 내뱉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MBC ‘나 혼자 산다’ 제공

이날 기안84는 엉뚱한 시무식과 사훈식을 마치고 회식을 위해 중국집을 향했다. 

요리를 시켜 먹어도 된다는 그의 말에 감탄하다가도 사장의 옆에 앉으려 하지 않는 직원들의 눈치 싸움에 기안84가 쓰디쓴 웃음을 지어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조기 퇴근에 신난 직원들의 쏟아지는 요리 주문에 기안84는 동공 지진을 일으키다가도 정신을 붙잡고 직원들을 다독이는 사장의 면모를 뽐냈다. 

또한 허심탄회하게 속마음을 이야기하고 직원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직원들은 회사의 불편함이 아닌 감동적인 소원을 말했다.

또한 직원들은 기안84가 묘사하는 본인의 캐릭터에 발끈하는가 하면 사장의 현실적인 고민에 귀를 기울이면서 함께 해결하는 모습으로 화기애애함을 이어갔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느낀 대표 기안84의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아 시선이 모였다.

웹툰작가 기안 84는 지난해 회사에 사무실을 차린것으로 현재 직원도 5명이다. 

그의 연봉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이버웹툰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은 2018년 9월 기준 2억2000만원으로 조사됐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