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흉가 체험' 방송하던 BJ 진짜 시신 발견…노숙자 추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인터넷 개인방송을 진행하던 1인 미디어 활동가(BJ) 박모(30)씨는 지난 16일 자정께 광주 서구에 있는 한 요양병원을 찾아갔다.

개인방송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흉가 체험'을 하기 위해서였다.

오래전부터 운영하지 않아 폐건물로 방치된 이 요양병원에는 외부인이 출입할 수 없도록 병원 건물 둘레로 철망이 처져 있었다.

너도나도 1인방송 (CG) / 연합뉴스TV
너도나도 1인방송 (CG) / 연합뉴스TV

철망을 넘어 몰래 병원으로 들어간 박씨는 3층 건물 2층의 한 입원실에서 내복을 입은 60대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이 남성은 이미 사망해 신체 부위 일부가 부패한 상태였다.

입원실 안에는 이 남성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이불과 옷 등이 놓여 있었다.

박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이 남성의 시신에서 외부 충격 등 타살 혐의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이 남성이 병원 입원실에서 노숙하다 사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건으로 지난해 상영된 영화 곤지암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영화 '곤지암'은 남양신경정신병원에 대한 괴담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곤지암 정신병원은 CNN에 의해 '세계에서 소름돋는 7곳의 장소'로 선정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화 곤지암은 귀신이 나온다는 괴담에 체험을 위해 방문했던 사람들이 실종되었다는 소문에 남녀 7인의 체험단이 방문해 탐험과 인터넷 방송을 하다가 체험단 모두가 원혼들에 의해 끔찍한 결말을 맞게 되는 이야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