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폴란드 3인방의 서대문형무소 방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폴란드 친구들이 한국의 아픈 역사를 체험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폴란드 3인방의 서대문형무소 방문기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 여행 둘째 날 폴란드 친구들이 선택한 첫 번째 목적지의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다.

서대문형무소는 친구들이 여행계획 회의를 할 때부터 필수 코스로 꼽은 곳. 

친구들은 “한국은 쉽지 않은 다사다난한 역사의 길을 걸었다는 걸 알고 있다”, “우리의 역사와 매우 비슷하고 공통점도 많다”라고 말해 한국의 일제강점기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어했다.

폴란드 3인방은 서대문형무소로 향하는 길부터 다소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친구들은 “난 우리가 가는 곳에서 감정을 다스리지 못할 것 같아 조금 걱정된다”, “난 감정조절이 잘 안되는데”라고 말하며 복받쳐 오를 감정에 걱정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처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처

서대문형무소에 도착한 친구들은 곧 폴란드의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떠올렸다. 폴란드는 지리적 조건과 여러 환경적 요인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강대국의 침략과 지배를 받았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렉은 “우리 폴란드에도 아우슈비츠 수용소가 있었다, 그래서 비슷한 한국의 형무소를 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서대문형무소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폴란드 3인방의 서대문형무소 방문기는 2월 21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