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방갤’, 뜻은?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 줄임말…실검 등극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인방갤’이 19일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실검에 오른 이유는 아마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에서 운영하는 익사이팅디시 설문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인방갤’은 흔히들 줄여부리는 단어다.

국어사전에 등재된 인방갤의 뜻은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의 준말이다.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 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게시글이 올라와있다.

특히나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에 운영자가 게재한 공지글이 눈길을 끈다.

인방갤 /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 캡처
인방갤 뜻 /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 캡처

제목은 인터넷방송에 관련된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상당히 짧지만 포인트가 되는 글이다.

인터넷방송 갤러리 운영자에 따르면 “안녕하세요. 디시인사이드 운영자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인터넷방송에 관련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며 “비방, 욕설, 음란물 등록 시 삭제 및 차단 조치가 되고 민, 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갤러리 상단의 갤러리 이용안내를 참고해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끝을 냈다.

또한 지난 18일 ‘익사이팅디시’ 익디 투표에서 ‘연기 잘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실망스러운 배우는?’이라는 질문에 투표글이 올라 눈길을 끈다.

이 글은 운영자가 상위에 고정으로 박아둔 설문조사다.

1단계. 질문에 어울리는 셀럽을 1명 선택해주세요 라고 적혀있다.

신현준, 한가인, 장동건, 김태희, 문채원, 이동욱, 정우성, 배두나, 권상우, 차인표, 이서진, 조인성, 정은채, 이선균, 최수종, 정일우, 이정재가 후보진이다.

이어 2단계는 선택한 셀랍과 어울리는 단어를 1개 골라주세요라고 적혀있다.

이어 노잼, 멋있다, 아재파탈, 예쁜, 옛날사람, 오글거리는 등의 선택이 주어진다.

투표는 하루에 한번 가능하다고 공지되어있어 눈길 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