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택시업계, 카카오 시범서비스 중단으로 일단락→이번엔 ‘타다’ 고발?…‘쏘카’ 이재웅 대표 법정 대응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쏘카의 이재웅 대표가 자신과 자회사인 타다 대표를 고발한 서울개인택시조합 전현직 간부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차량공유서비스인 '타다'를 운영 중인 VCNC 측은 “타다의 경우 국토부에서 운영을 승인했고 서울시로부터도 합법적인 서비스임을 인정받았다”며 “업무방해와 무고죄 등을 물어 택시업계를 상대로 강력히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회사인 쏘카의 이재웅 대표도 페이스북을 통해 “쏘카와 타다는 택시와 경쟁해서 택시시장을 빼앗을 생각이 없다”며 “시장도 다르고 기준도 다른 신산업 업체를 괴롭히는 일은 그만하라”고 요구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특히 “타파라치 하는 사람들을 업무방해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일부 택시기사들이 고객으로 위장해 타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유도하려는 움직임을 두고 한 말이다.

지난 11일 서울개인택시조합 전현직 간부들이 이재웅 쏘카 대표와 쏘카 자회사인 VCNC의 박재욱 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택시업계는 타다가 운전자를 고용해 11인승 승합 렌트카에 여객을 운송하는 등 현행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택시업계는 타다가 렌터카라면 편도영업이 끝난 후 차고지로 복귀해야 하는데, 배회영업을 하는 등 사실상 택시와 똑같이 영업하고 있어 불법이라고 밝혔다.

앞서 타다는 지난해 10월에 출시됐는데 당시 택시업계의 반발 수위는 높지 않았다.

그러나 카풀을 둘러싼 카카오와 택시업계의 갈등이 카카오의 시범서비스 중단으로 일단락되자 이번에는 택시업계가 화살을 타다로 돌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Tag
#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