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SNS 인증사진→1건당 1천원 적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관내 한 업체가 필리핀으로 폐기물을 불법 수출했다가 반송돼 처리를 고심하는 상황에서, 폐기물 수출국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한 노력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정 시장은 18일 페이스북에 텀블러 인증 사진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한다”는 글을 올렸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환경 캠페인으로, 동참자가 일회용 컵이 아닌 텀블러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글을 올리면 1건당 1천원이 적립돼 WWF와 제주패스에 기부하게 되는 캠페인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정 시장은 글에서 “박우량 신안군수로부터 지목받아 동참하게 됐다”며 “일상 속에서 1회용품을 줄이는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환경우선 클린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다음 동참자로 우석제 안성시장과 김홍장 당진시장을 지목했다.

평택시는 지난해부터 전 직원 개인용 컵 사용, 우산용 비닐 사용 금지(빗물제거기 사용), 회의 시 다회용 컵과 접시 비치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경기 평택시 포승읍의 한 폐기물 업체는 지난해 필리핀으로 폐기물 6천300여t을 불법 수출해 물의를 빚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