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어쩌다, 결혼’ 김동욱, “결혼, 진지하게 고민한 작품…성석이 귀엽게 봐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김동욱은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1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용산아이파크몰 6층에서 영화 ‘어쩌다, 결혼’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김동욱, 고성희, 황보라, 손지현, 박호찬 감독, 박수진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김동욱은 “되게 작품에서 오랜만에 많은 여성분들과 함께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김동욱 / 서울, 정송이 기자
김동욱 / 서울, 정송이 기자

김동욱은 ‘결혼을 계획하는’ 정성석 역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장밋빛 미래를 꿈꾸지만,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돈이 필요한 성석은 돈과 사랑 모두 잡고 싶은 그에게 필요한 건 딱 결혼만 해줄 여자다. 성석은 맞선 자리에서 만난 해주(고성희 분)에게 딱 3년간의 계약 결혼을 제안한다. 

김동욱은 “항상 남자배우들과 ‘으쌰으쌰’한 작품을 많이 했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박호찬 감독님하고 얘기를 많이 나눈 부분에 대해 고성희와 각자 결혼을 계획하고, 또 손지현과 갑작스럽지만 파리로 가자고 제안하고, 그 안에서 진짜 사랑하는 여인은 따로 있었다”라며 “성석이가 절대 비호감으로 보이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김동욱 / 서울, 정송이 기자
김동욱 / 서울, 정송이 기자

또 “비호감이 아니라 철 없고 가볍고 때로는 ‘성석이라는 캐릭터가 귀여울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한다”며 “비호감을 덜고 호감으로 보이게끔 하는게 가장 큰 고민이었다. 어떻게 대중들에게 비춰졌을지는 아직 궁금하다. 이런 성석이를 애정가지고 봐줬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신과함께 - 죄와 벌’, ‘신과함께 - 인과 연’ 시리즈의 히든카드 김수홍 역으로 ‘김동욱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받은 김동욱. 그는 OCN 오리지널 ‘손 the guest’에서 악령을 알아보는 영매 윤화평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자신의 진가를 입증했다. 

김동욱은 유쾌하고도 달콤한 자신만의 매력으로 영화 ‘어쩌다, 결혼’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김동욱-고성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동욱-고성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어쩌다, 결혼’은 로맨틱 코미디라는 외피를 입고 있지만 역으로 그 장르를 비틀어 두 남녀 주인공의 현실적인 꿈과 사랑을 이야기한다. ‘어쩌다, 결혼’은 결혼하는 ‘척’만 해야 하는 영화 속 인물들을 현대인들의 시각으로 해석해내며 유쾌한 웃음과 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다.

영화 ‘어쩌다, 결혼’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