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충북 옥천 ‘둔주봉’ 정확한 위치는 어디? ‘한반도 지형 닮은’ 둔주봉, 금강휴게소서 바라본 모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금강 변을 따라 펼쳐진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작품, 충북 옥천군 안남면에 위치한 둔주봉과 동이면 금강휴게소가 KBS2 예능에 소개돼 화제다.

둔주봉은 비단처럼 흐르는 금강을 사이에 두고 한반도를 좌우로 뒤집어 놓은 신기한 형상 때문에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이다.

금강휴게소는 하루 평균 고속도로 이용객 1만 명 이상이 쉬어가는 여행객의 휴식처다.

또한 휴게소 전망대에 오르면 뒤편으로 험준한 산을 적시며 유유히 흐르는 금강의 시원한 물줄기를 볼 수 있어 화제다.

둔주봉 / 뉴시스
금강휴게소에서 바라본 둔주봉 전경 / 뉴시스

또한 지난 10일 KBS2 예능에 출연한 차태현, 김준호, 김종민, 윤시윤 그리고 홍경민, 신지, 빽가가 게스트로 출연해 금강휴게소에서 금강을 배경으로 멋진 노래와 댄스를 선보였다.

둔주봉 정상에 세워진 정자에 올라 지형을 자세히 내려다보면 가운데 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보이고 이 마을 사람들은 그곳을 바로 대한민국 지도에서 옥천군이 자리한 위치라고 한다.

둔주봉에 오르면 서해와 동해가 바뀐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다. 좌우만 바꾸면 어찌 그리 한반도와 닮았는지 모두가 감탄하는 곳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