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의 대표음식 ‘동파육’,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만드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동파육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동파육은 중국의 대표요리이며 소동파가 개발해 백성들에게 나누어 주었다는 훈훈한 유래를 갖고 있다. 

또한 동파육은 돼지고기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 윤기가 흐르는 진한 갈색의 먹음직스러운 색감까지 모두 갖추어 손님 초대에 손색 없는 요리다.

특히 촉촉한 살코기와 쫄깃한 비곗살이 고루 섞인 고기 한 점에 아삭한 숙주와 새콤한 부추 무침을 곁들이면 깔끔하고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동파육 / 네이버 지식백과 제공
동파육 / 네이버 지식백과 제공

동파육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삼겹살 800g, 흑설탕 2큰술, 마늘 4쪽, 생강 1/2쪽, 대파 1대, 건고추 2개, 팔각 2개, 숙주 한 줌, 올리브오일 약간, 소금.후추 약간씩, 식용유 약간, 양파 1/2개, 영양부추 1/6단 등이 필요하다.

이어 동파육을 만드는 방법이다.

1. 냄비에 고기 삶는 물 재료를 넣고 끓여주세요.

2. 삼겹살은 흐르는 물에 씻고 고기삶는 물이 끓어오르면 냄비에 넣어 1시간 정도 삶아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흑설탕을 중간불에 녹인 후 삼겹살을 넣어 노릇하게 색이 나게 지져주세요.

4. 삼겹살을 1cm 두께로 두툼하게 자릅니다.

5. 마늘, 생강은 편으로 썰고 대파, 건고추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 생강, 대파, 건고추, 팔각을 넣고 볶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