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MI’-‘삼귀다’ 뜻에 네티즌 관심 집중돼 눈길…“이 중 원래 방언으로 쓰인 단어가 존재한다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신조어 TMI와 ‘삼귀다’의 뜻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의 약자로, 지나치게 과한 정보를 뜻한다.

국내에서는 2017년 즈음부터 활용되면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널리 쓰이고 있다.

주로 궁금하지도 않았던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사용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갑분싸’(갑자기 분위기 싸해지다)가 될 수 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TMI는 영미권에서 대략 2002년경부터 사용되던 단어인데, 본래는 어떤 사람이 매우 부정적이고 이상한 말을 했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그렇게 때문에 외국인에게 이 단어를 사용할 때는 유의해야 한다.

한편 ‘삼귀다’는 아직 사귀지는 않지만 서로 가까이 지낸다는 뜻으로, 썸타는 사이를 말한다.

연인 사이가 됐을 때 ‘사귀다’라고 말하는 것에서 착안해 그보다는 덜 가깝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다만 ‘삼귀다’라는 단어는 ‘삼키다’의 함경남도 방언이기 때문에, 이런 의미로 이해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