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그룹 해체 후 홀로서기에 돌입한 ★…워너원 출신 하성운-윤지성-레인보우 출신 지숙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9.02.15 14:54
  • 댓글
  • 조회수 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성 기자] 그룹 해체 후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건 스타들이 있다.

이들은 그룹 활동 중에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계약 기간 만료로 인해 해체 절차를 밟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윤지성-하성운-지숙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지성-하성운-지숙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 주인공은 바로 워너원 출신 윤지성과 하성운, 레인보우 출신 지숙이다.

(* 나열 순서는 컴백 시기가 빠른 순입니다)

 

워너원(Wanna One) 출신 윤지성

윤지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지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지성은 MMO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활동하며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했다.

방송 출연 이후 특유의 예능감과 통통 튀는 발랄함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그는 2PM ‘10점 만점에 10점’, 아이오아이 ‘소나기’, ‘It`s show time’ 등 다양한 곡에서 남다른 존재감과 실력을 증명해 보였다.

이에 순위는 점점 상승 곡선을 그렸으며 최종적으로 8위에 안착해 워너원의 멤버로 발탁된다. 

윤지성은 워너원 멤버로 발탁된 후, 리더로 활동하며 팀을 이끌었다.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워너원은 2017년 8월 7일 활동을 시작해 지난 1월 27일부로 활동을 종료했다.

또한 윤지성은 지난달 31일, MMO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종료되어 LM엔터테인먼트에서 새 둥지를 틀고 솔로 활동을 예고했다.

그는 15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첫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의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윤지성의 솔로 데뷔곡 ‘In the Rain’은 감성적인 멜로디에 오케스트라 선율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장르로,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이한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감성 이별송이다.

윤지성은 20일 오후 6시 첫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를 발표해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워너원(Wanna One) 출신 하성운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지성과 함께 그룹 워너원 소속이었던 하성운도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가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사실 그는 지난 2014년 10월 31일 그룹 핫샷(HOTSHOT)으로 이미 데뷔한 이력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 포지션은 메인보컬이었으며 그룹 내 막내라인에 속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는 핫샷으로 함께 활동했던 노태현과 함께 출연해 A등급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방송 출연 동안 보컬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아 워너원의 마지막 멤버 11위에 발탁됐다.

그룹 활동 중에는 타고난 성량으로 메인보컬에 선정됐지만 춤 실력 또한 출중해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이후 하성운도 워너원의 계약 만료 후 솔로 활동을 예고했다. 

하성운의 소속사 측은 14일 오후 6시 공식 팬카페와 SNS를 통해 하성운 첫 번째 미니앨범 ‘My Moment’ 발매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또 그는 3월 8일, 9일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첫 개인 팬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성운의 첫 번째 미니앨범 ‘My Moment’는 오는 28일에 공개된다.


레인보우(RAINBOW) 출신 지숙

지숙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숙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숙은 지난 2009년 레인보우 데뷔했으며 데뷔 전에는 홍대에서 밴드 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

그는 데뷔 이후 메인 보컬 포지션을 맡았으며 ’Gossip girl’, ‘A’, ‘Mach’, ‘Over The Rainbow’, ‘Prism’ 등 7년 동안 많은 앨범을 발매했다.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가다가 지숙은 개인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시작했으며 남다른 손재주와 꼼꼼함 덕분에 파워블로거가 되기도 했다.

블로그 활동으로 레인보우 활동할 때 못지않게 많은 팬들이 생기기도 했다.

이렇듯 지숙은 2016년 7년 동안의 그룹 활동을 마무리했고 DSP엔터테인먼트에서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새 둥지를 틀었다.

이후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MC, 패널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부분의 멤버가 그룹 해체 후 연기자로 활동하는 것과 다르게 지숙은 계속해서 음악 활동을 예고했다.

최근 지숙의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는 지숙이 오는 3월 전체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숙의 신곡 ‘그날 그 별’은 ‘우산이 없어’ 앨범 이후 9개월 만에 음악으로 돌아오는 곡이라 팬들의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추천기사